“온라인으로 예배드립니다”

119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순복음시카고교회의 유튜브 채널 모습.

시카고지역 한인교회들, 유튜브 통해 실시간 예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여파로 시카고지역 한인교회들도 본당에서의 예배를 유튜브 등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고 있다.

시카고지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춘 교회들은 순복음시카고교회(담임목사 김판호), 시카고한인제일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감광태), 헤브론교회(담임목사 임철성), 시카고한인연합장로교회(담임목사 조은성), 한미장로교회(담임목사 임무영), 시카고온누리교회(담임목사 이중재) 등 적지 않다. 이들 교회는 교회 웹사이트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성도들에게 예배 실황을 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안내하고 있다. 제일연합감리교회는 주일·새벽 기도예배를, 헤브론교회는 주일 1·2·3부 예배를, 한인연합장로교회는 한국어·EC·유스 예배를, 한미장로교회는 주일·영아부·새벽말씀묵상을, 시카고온누리교회는 주일·금요예배 등을 각각 드리고 있다.

마운트 프로스펙트 소재 순복음시카고교회(담임목사 김판호)는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hannel/UC4tUF05xQI7jZg-JkpqpHcQ/featured)을 통해 ▲새벽예배(월~토요일 오전 5시30분~6시) ▲매주 수요일 성경공부(오후 8~9시) ▲매주 금요일 찬양예배(오후 8~9시) ▲주일예배(1부 오전 7시/2부 오전 9시/3부 오전 11시) 등을 올리고 있고 모두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지난 예배들도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구독(subscribe) 버튼을 눌러놓으면 영상들이 올라올 때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판호 목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회 건물 안에서 예배를 드릴 수 없게 됐다. 이에 따라 성도들께서 거처에서 예배를 드리실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대체하게 됐다. 주일 예배 뿐만 아니라 새벽예배, 성경공부, 찬양예배 등 교회에서 드리던 모든 예배를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이 많이 어렵고 마음이 불안하고 걱정이 많으실 것이다. 예배를 통해 극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하나님은 코로나 19보다 강하시다. 주의 손길에 매달려 기도해서 어려운 부분들을 함께 극복해나가자”고 덧붙였다.(문의: 773-463-5959)<신은영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