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제공·세탁인 의견 수렴

127
환경정화기금법 수정안 관련 세미나에서 주환경국 관계자들이 참석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NDI·IDA, 환경정화기금법 수정법안 세미나

환경정화기금법 수정법안(SB 1648) 초안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세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NDI와 IDA(일리노이세탁인협회)는 지난 24일 오후 알링턴하이츠 타운내 MC-TV 공개홀에서 일리노이 주환경국(IEPA) 관계자 등을 초청해 SB 1648 법안 관련 세미나를 열었다.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는 ▲인사말(NDI·IDA 정태수 회장) ▲SB 1648에 대한 설명(강성도 펀드 카운슬 멤버)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성도 카운슬 멤버는 “수정법안 초안은 펀드운영은 주환경국, 어드바이저 카운슬 신설, 라이센스 및 솔벤트는 법개정을 통해서만 인상, 보험 어카운트를 새로 신설해 별도 관리, 보험료가 1500달러로 인상, 운영비는 60만달러로 줄어든다는 것 등이 골자”라고 설명했다.

정태수 회장은 “24일 오전, SB 1648 2차 수정법안이 발의된 가운데 주환경국 관계자들을 모시고 세탁인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세탁인들의 입장에서 우리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큰 결실을 거두고 싶다. 세미나에 많은 세탁인들이 오셔서 활발히 질문하실 정도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고, 우선 수정법안이 잘 통과되서 좋은 결과를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신은영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