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

133

이상돈<트루노스 부동산 대표/시카고>

가난한 자가 부자가 되는 지름길 중의 하나가 부동산 투자이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경제란 호경기와 불경기가 주기적으로 순환하는 것이므로 남들이 살 때 같이 사고 남들이 팔 때 같이 파는 등 남과 같이 행동하면 남 이상의 수익률을 보장 받을 수 없는 것이다. 부동산 투자에서는 “부동”이 최대의 적이다 라는 말이 있다. 물건을 매입하고 오랫동안 보유하는 경우를 지칭 하는 뜻으로 가격 향상이 있을 때 처분하지 않고, 재산을 증식시키지 않으면서 그대로 고정시키고 부동 자세를 취하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인 것이다. 다시 말해 부동산은 흐름이 있어야 하고 순환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막상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부동산 투자에 나서기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익숙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부동산 투자를 하는데 중요한 기본 몇 가지를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부동산 투자의 시작은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집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주택을 구입하게 되면 부동산 가치가 어떻게 오르고 내리는지, 그리고 주택을 소유함으로써 어떠한 세금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직접 체험으로 알 수 있다. 둘째, 부동산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남보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 부동산에 대한 기본 상식에서 부터 전문적인 영역에 까지 항상 공부하는 자세는 성공한 부동산 투자자가 되기 위한 기본 자세이다. 결과적으로 어떤 분야에서든 전문가가 아니면 성공하기 어렵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셋째는 신뢰할 수 있고 정직하며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들의 조언과 도움을 받는 것이다. 부동산 투자를 하다 보면 상황 상황마다 벽에 부딪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전문가들의 조언은 큰 힘이 된다. 마지막으로 시장을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부동산 시장은 살아 있는 생명체와 같아서 항상 변하고 있다. 늘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진단하는 것은 부동산 투자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부동산 투자자가 된다는 것은 쉬운 일만 아니다.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관심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큰 성과가 있을 것이다. 우유부단해서 바로 행동을 취하지 않고 한없이 주물럭 거리고만 있다가 때를 놓쳐서 결국에는 손해를 본다. 돈 벌어 부동산을 사지 말고 부동산 사서 돈 벌자고 말하고 싶다.(847-361-0119)

*   이 글은 절대로 법적인 조언(Advice)이나 재정에 관한 조언이 아니며 단지 정보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작성 되었음을 밝혀 드리며 조언이 필요하신 분은 변호사나 라이선스가 있는 분들에게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