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욱 작가 초청 강연회

1859
고정욱 작가 초청 하나센터 열린부모교실 공개수업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하나센터 주관 ‘열린 부모교실’ 학부모들

 

벧엘북카페 오픈 기념 강연차 시카고를 방문한 고정욱 아동문학가가 시카고지역 학부모들을 위해 강연을 했다.

하나센터가 주관하는 열린 부모 교실은 3일 오전 팰러타인 소재 벧엘북카페에서 고 작가 초청 공개수업을 갖고 30여명의 학부모들이 그의 강연을 경청했다.

이날 ‘교육, 직업, 결혼’이라는 세 가지 행복의 기준을 주제로 강연한 고정욱 작가는 “나는 장애가 있어도 성공한, 그리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이 됐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소명이 있고 이 자리를 통해 부모들이 학부모로서의 삶 뿐만 아니라 자신의 행복과 열정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 자리에 계신 부모들은 내가 커온 환경보다는 더 좋은 여건에서 아이들을 키우고 계실 것이다. 내 이야기를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행복 그리고 자신의 행복을 느끼실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옥순 하나센터 가족상담사는 “미국에서 아이들을 키우신 고정욱 작가님의 강연을 직접 들으면서 학부모들이 이민자 부모의 역할과 자녀를 키울 때 필요한 마음 등을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정은씨(노스브룩 거주)는 “이름만 들어본 유명한 작가님을 직접 뵙고 눈 앞에서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전했다. 이희경씨(노스브룩 거주)는 “오늘 들은 내용이 아이를 키우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신경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