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이스턴일리노이대 신입생, 1년간 등록금 무료

996

노스이스턴일리노이대(Northeastern Illinois University, NEIU)가 가을학기 학부생을 대상으로 1년간 무료 등록금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중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한 것이다.
최근 NEIU는 이번 장학금을 위해 NEIU재단에 3백만달러를 할당했다. ‘당신을 향한 NEIU (NEIU for You)’라는 이름을 가진 장학금은 풀타임 신입생을 위한 것으로 12학점, 필수 수수료 등을 커버한다. 이 장학금은 학생들이 3년 치의 등록금으로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테리 메나 NEIU 부학장은 “역사상 전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 중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생들은 교육이 주는 기회를 필요로 하고, 세상은 학생들의 재능, 기술, 열정, 목소리 등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NEIU는 팬데믹의 타격을 받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NEIU는 학생들의 등록금 지원을 위한 ‘컴 투 NEIU(Come to NEIU)’, 주거비 지원을 위한 ‘사회 정의 리더십 주거상(Social Justice Leadership Housing Award)’ 등을 진행해왔다. 한편 이번 장학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IU 웹페이지(https://www.neiu.edu/foryou)를 참고하면 된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