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등 새 디자인 선보여

1524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뀐 리브라더스의 대표 브랜드 ‘아씨’ 제품들.<사진=리브라더스>

리브라더스, 대표 브랜드 ‘아씨’ 제품 

미주최대의 동양식품 유통회사인 리브라더스가 최근 대표 브랜드인 ‘아씨’(ASSI) 제품의 새로운 로고와 디자인을 선보였다.

메릴랜드주 하노버에 본사를 둔 리브라더스는 아시안계 주민들에게 좋은 품질의 정통 동양식품을 통해 ‘고향의 맛’을 전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1976년 설립됐다. 유수의 아시안 브랜드와 함께 리브라더스는 아시안 인종 거의 모두를 망라하는 성공적인 자체 브랜드 시리즈를 구축해왔는데, 이중 ‘아씨’는 40여년전 시작된 리브라더스의 대표 브랜드다.

리브라더스측은 ‘아씨’라는 말은 젊고 세련된 여인을 지칭하는 한국의 전통적인 호칭으로 본래 한인 이민 고객들을 타겟으로 두었지만 이제는 고객의 변화에 따라 리브라더스는 아씨 로고를 영문으로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ASSI’라는 단어 아래 빨간색의 둥근 라인은 기존 아씨 로고에 적용된 한복의 부드러운 곡선이 반영된 것으로 ‘사랑의 마음씨’와 ‘장인의 솜씨’를 담은 그릇을 형상화하며, 동시에 고객의 행복한 스마일을 상징한다고 아울러 전했다. ASSI라는 단어와 함께 아씨의 상징적인 얼굴은 현대화되어 역사성을 알리고, 고객과의 연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보조적인 로고로 사용된다.

각 상품이 가진 주요 특성들은 고객들이 자신과 가족들을 위해 샤핑을 할 때 참고하도록 건강이나 식단이 모든 패키지에 강조돼 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하고 현대적인 동시에 아씨 브랜드로서의 일관성을 갖게 됐다. 리브라더스는 6월말 현재 아씨 브랜드 상품 500가지중 약 100가지를 새롭게 상품화시켜 출시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