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채 잡고 발길질하고 주먹으로 ‘퍽퍽’, 호주서도 아시아계 집단 폭행

963
호주 퀸즐랜드 브리즈번 남쪽 이날라에서 아시아계 학생들이 집단 폭행 당하는 장면.

10대들 갑자기 달려 들어···폭행영상 SNS 공개 논란

호주에서 아시아계 학생들이 집단 폭행을 당하는 영상이 SNS에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6일 호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최근 호주 퀸즐랜드주 브리즈번 남쪽 이날라에서 아시아계 학생 3명이 현지 10대 학생들에 의해 집단 폭행을 당하는 영상이 인스타그램 등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에 확산하고 있다.

가해 학생들 중 1명이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이 영상에는 호주 청소년들이 길거리에서 아시아계 남학생 1명과 여학생 2명을 위협하고 무차별 폭행을 가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호주 학생들은 아무 이유 없이 길을 가던 여학생의 머리채를 잡아끌고 얼굴 부위를 주먹으로 마구 때리는 등 폭력을 휘둘렀다.

옆에 있던 동료 남학생이 “그녀가 무슨 잘못을 했냐”고 항의하며 동료를 보호하려 했으나 역부족이었다.

최소한 3명의 호주 여학생들은 땅에 쓰러져 비명을 지르는 여학생의 머리를 발로 차고 주먹으로 치는 등 무차별 폭행을 이어갔다.

이 영상에는 가해자들의 웃음소리와 욕설은 물론 흐뭇한 표정으로 현장을 떠나는 모습까지 담겨 있어 더욱 공분을 샀다.

문제의 영상은 ‘인종차별주의’를 이유로 레딧 사이트에서는 비공개 처리됐으나, SNS 등 온라인상에서 급속히 확산하고 있다.

퀸즐랜드주 경찰은 해당 영상을 확보해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