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 우월주의 단체가 안티파 가장 폭력 선동”

1228

인종차별 항의시위에서 폭력을 휘두르도록 부추기며 극좌 단체인 ‘안티파'(antifa/반파시스트) 행세를 하던 트위터 계정이 사실은 백인우월주의자 단체가 만든 계정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CNN 방송이 2일 보도했다.

트위터는 1일 폭력을 선동하는 트윗을 올리고 안티파의 입장을 대변한다고 주장하던 트위터 계정이 사실은 잘 알려진 백인우월주의 단체가 만든 가짜 계정으로 나타났다며 이를 삭제했다고 밝혔다. ‘@안티파-US’란 이름의 이 계정은 지난달 31일 “오늘 밤이 바로 그 밤”이라며 “동지들이여, 우리는 주거 지역으로 들어간다…백인들 동네…그리고 우리는 우리 것을 차지할 것”이라는 트윗을 올렸다. 트윗 말미에는 ‘#흑인들 생명이 중요하다’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그러나 실제 이 계정은 미국의 네오나치 백인우월주의 단체인 ‘아이덴티티 유로퍼’와 연계돼 있었다고 트위터는 밝혔다. 다만 이 단체는 현재는 해산한 뒤 ‘아메리칸 아이덴티테리언 무브먼트’로 개명한 상태다. 이런 사실은 트럼프 대통령이 흑인 사망 항의시위에서 나타난 방화·약탈 등 폭력의 배후로 안티파를 지목하고 이 단체를 테러 조직으로 지정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나온 것이다.

트위터 대변인은 “이 계정은 우리 플랫폼의 조작 및 스팸 규정, 구체적으로 가짜 계정 생성 규정을 위반했다”며 “이 계정이 폭력을 선동하는 트윗을 날리고 우리 규정을 위반해 조치했다”고 말했다. 트위터는 이 계정 외에도 아이덴티티 유로퍼와 연계된 다른 가짜 계정들도 폐쇄했다고 밝혔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