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재창출 하는 가장 좋은 방법

1671

하재원공인재정상담가(시카고)

 

재벌과 같이 커다란 장사를 하는 곳은 주력상품 또는 주력 기업이 있습니다.삼성그룹에서 가장 돈을 잘 벌어주는 상품은 스마트폰이며 이를 토대로한 삼성전자는 주력기업 입니다.이렇게 현재 돈을 잘 벌어주는 주력 기업이 있음에도 각 기업들은 틈만나면 문어발 확장 이라는 비난을 들어가면서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갑니다.현재 편하게 먹고살 수 있음에도 이와 같은 노력을 경주하는 이유는지금의 주력 기업이 내일의 주력기업이 아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지금 장사가 잘 될 때 미래를 대비하여 다양한 곳으로 사업분야를 넓혀 놓아야 미래가 보장 되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우리 한인동포들의 주력 기업은 보통 자신이 운영하는 스몰 비즈니스 입니다.세탁소,식당,네일 샆,도.소매업등이 주종을 이룹니다.이같은 스몰비지니스에 많이 치중되어있는 일반인들은 전문적인 기업에 비하여 한번 창출된 부를 다시 재창출하고 미래에 도태되지 않고 살아남기를 위한 재투자에 매우 취약합니다.단적인 예로 과거 부흥했던 시카고 남부 상가는이제 역사의뒤안길로 사라져 가고 있고 단일 업종으로는 제일 많은 부분을 차지했던 세탁소도 이제 예전같지 않게 된지가 이미 오래 되었습니다.한 업종에서 같은 상품 또는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랫동안 생존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일 입니다.그럼 우리 같은 일반인 들은 어떤 방법을 통하여 부를 재창출하며 훗날 자신이 운영하는 업종이 사양길을 걸을때를 대비할 수 있을까요?그것은 바로 적극적인 저축생활이고 저축생활을 통해 형성된 돈을 다양한 곳으로 재 투자하는 것 입니다.장사가 잘 될때 발생한 수익을 커다란 주택,고급 자동차등과 같은 곳에 모두 소비를 할것이 아니라 저축하고다른 곳에 투자를 하여 부를 재 창출 하여야 하는 것 입니다

저축한 돈을 투자할때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는 뮤추얼 펀드나 주식시장의 Index등을 통해 주식에 투자하는 것 입니다.분산효과와 더불어 인플레이션을 훨씬 상회하는 투자 이익까지 얻을 수 있게 하여 줍니다.예를 들어 미국의 500대 기업에 분산하여 투자하는 SPY S&P 500 index fund는 고객의 돈을 505개의 주식에 분산하여 투자를 합니다.어떤 고객이 $10,000을 이곳에 투자하였을 경우 이 고객 돈의$360은 Apple 주식에,$323은 Microsoft , $276은 Amazon, $164은 Chase Bank등과 같이 분산 되어 투자가 되게 됩니다.일반인이 이곳에 투자를 한다는 것은 곧 스몰 비지니를 통해서 창출한 돈을 내 수중에 놓아두지 않고 전 세계에서 제일 스마트하고 장사를 제일 잘하는 회사들을 사용하여 돈을 불리는 것과 같은 이치가 됩니다.SPY S &P 500 index fund는 지난 10년 동안 연평균 약 8%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음으로 만약 어떤분이 10년전에 $100,000을 이곳에 투자하였다면 지금은 약 $230,000로 자라있게 됩니다.

이와같이 스몰비지니스로 창출된 돈을 모두 소비하거나 그냥 수중에 놓아두지않고 재투자하고 새로운 부를 창출해나가면 설혹 우리가 현재 운영하는 비지니스가 10년 또는20년뒤에 위기에 봉착하더라도 전업을 할수 있는 발판내지는 은퇴를 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것 입니다.

방금 예를 든 주식뿐만아니라 국가 또는 기업에 돈을 빌려주고 이자를 받는 채권,상업용 부동산등도 훌륭한 부를 재창출하는 도구가 됩니다.지금 내가 운영하는 비지니스가 잘 될때 또는 직장생활을 통해 받는 급여 중 일부분을 꾸준히 저축하셔서 사업의 위축 또는 실직 같은 어려움이 훗날 닥치더라도 다시 재도약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PS: 앞서 예를 든 SPY S&P500 index fund를 포함한 모든 투자는 원금손실과 같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하시고 단기간의 투자는 삼가하시기를 바랍니다.자신이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와 상담하신 후 실제 투자가 이루어 지기를 권고 합니다. (Tel: 847-486-9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