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2016 세종작문경연대회 작품공모

1060

세종문화회 주최, 본보 특별후원…2월29일 마감

 

한인 학생들에게는 자긍심을, 타인종 학생들에게는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는 세종문화회 주최 ‘2016 세종작문 경연대회’ 작품을 공모합니다.

본보가 특별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미국과 캐나다지역의 25세 이하 학생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영문 수필 및 시조의 두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됩니다. 수필의 경우 25세 이하 성인부문은 김중혁 작가의 ‘The Glass Shield’, 12학년 이하 시니어부문은 하성란 작가의 ‘Waxen Wings’을 영문판을 읽은 뒤 에세이를 작성해야 하며, 8학년 이하 주니어부문은 세종문화회가 지정한 한국의 전래동화 중 한 작품을 택일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석하고 이에 대한 견해를 밝혀야 합니다. 수필부문 작품은 접수 마감일전까지 세종문화회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읽을 수 있으며 저작권법상 인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12학년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시조부문에서는 한국 고유의 시 형태인 시조의 형식을 사용, 고전시조와 현대시조를 참조해 본인이 원하는 자유 주제로 쓴 영시를 심사하게 됩니다.

 

■대상

-수필: 성인(25세 이하)부문, 시니어학생(9~12학년) 부문, 주니어학생(8학년 이하)부문

-시조: 12학년 이하

■시상

-수필: 각 부문 1등, 2등, 3등, 장려상

-시조: 1등, 2등, 3등, 장려상

■마감: 2016년 2월 29일

■접수: 세종문화회 웹사이트(www.sejongculturalsociety.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