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당신을 위한 ‘앱’] 균형있는 삶을 위한 달력 앱

1300

cal

손안의 작은 컴퓨터, 스마트폰은 어느새 우리 삶의 필수품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본보는 독자들이 다각도로 자신의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 ‘스마트한 당신을 위한 앱’이라는 제목으로 매주 다른 주제의 앱을 소개하는 시리즈를 마련한다. 이번 주는 일정을 꼼꼼히 정리해주는 달력 앱 ‘CAL’(칼/사진)에 대해 알아본다.

계획 그리고 결심 등 신년마다 눈에 불을 키며 다짐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이는 까마득하게 사라지고 반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여태껏 달력에 표시해 놓고 지키지 못했던 계획들을 다시한번 재정비해보는 건 어떨까? IT전문 사이트 톰스가이드가 추천하는 달력 앱 중 칼은 간단하게 이벤트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등 SNS와 연동해 주변 지인들의 생일 및 각종 행사를 알려준다. 또한 위치추적과 연동해 행사를 치르기 좋은 장소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이뿐만 아니라 단순한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쉽게 특정 날짜를 찾아 계획을 작성할 수도 있다.

칼 제작자들은 유저들이 칼을 통해 일, 가족 및 지인들을 챙겨 ‘균형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한다. 과연 칼이 그래 줄 수 있는지 이번 기회에 확인해보도록 하자. 무료며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하다. <손민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