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하고 보수적인 투자 필요”

585
시카고한인경제인협회 주최 2021년 경제세미나가 지난 18일 온라인으로 열렸다.

시카고한인경제인협, ‘2021 금융시장 전망 세미나’

시카고한인경제인협회(회장 정장호)가 18일 오후 7시 50분부터 ‘2021 금융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2021년 경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온라인(줌)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배윤택<사진 첫째줄 맨 우측> 센트럴 워싱턴대 조교수(금융학)가 주제 강연을 맡았다. 배 교수는 ▲엄청난 규모의 재정확대와 통화 확대 정책에도 미국 국채의 신용도는 유지되고 있고 ▲이자율 곡선은 향후 경제가 예년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며 ▲산업생산이 늘어나고 인플레이션이 관찰되지 않고 있고 ▲2020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회사들의 파산건수가 낮는 등의 각종 경제지표를 소개했다.

그는 “각 경제지표들은 종합해 본 결과, 변이로 인한 백신 효과가 없어지는 등의 예상치 못한 이벤트가 없다면 주식시장으로의 자금 유입은 계속되고 대형주 위주의 주식 상승세는 어느 정도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배 교수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이후 매우 강화된 대출 규제와 정부의 지원 등으로 부동산 시장에 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낮다. 현재 주식 열풍이 불고 있지만, 주식시장에서 지난해와 같은 큰 폭의 이익을 얻기는 어려운 시기가 됐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 좀 더 신중하고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