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실버대학 안복형이사장 봉사상

1391
지난 15일 열린 주총무처장관실 주관 ‘아시안 문화유산의 달 기념식’에서 실린아트아카데미 학생들이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IL 주총무처장관실 ‘아시안 문화유산의 달’ 기념식

 

일리노이주 총무처장관실에서 주관한 연례 ‘아시안·태평양 문화유산의 달’ 기념식에서 레익뷰한인장로교회 부설 싱싱실버대학을 설립한 안복형 이사장이 커뮤니티 봉사상을 수상했다.

제시 화이트 총무처장관, 이종국 시카고총영사 등 각계 인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5일 정오 다운타운 톰슨 주청사에서 개최된 기념식은 ▲인사말(샘 마 아시안자문위 의장) ▲국민의례 ▲축사(화이트 장관) ▲축하공연(실린아트아카데미, 바라탐댄스아카데미), ▲기조연설(존 칼라푸라칼 노스웨스턴대 의대 방사선종양학과 부학과장) ▲시상식(선구자상, 인도주의상, 자원봉사상, 커뮤니티리더상, 커뮤니티봉사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화이트 장관은 축사를 통해 “일리노이주 발전에 기여한 아시안들을 총무처장관실에서 축하하고 영예를 안겨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일리노이주내 모든 아시안 커뮤니티의 성공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커뮤니티 봉사상을 받은 안복형 이사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을만한 일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수상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신경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