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비용 절약하세요”

1573

컴애드, ‘스마트 서모스텟’프로모션

구매시 100불 리베이트

 

일리노이주 전력회사인 컴애드(ComEd)가 집안 온도를 어디서든 모니터하고 제어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형 스마트 온도조절기 ‘서모스탯’(thermostat) 구입자들에게 리베이트를 해주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Energy Star®의 공식 인증을 받은 서모스탯<사진>은 간단한 설치 한번으로 ▲월별 에너지 사용량 체크 ▲자동 온도 조절 장치 ▲사람의 움직임 감지 ▲외출, 수면 등 에너지 사용 옵션 선택 ▲외출시 스마트폰 등 통해 집 안 온도 조절 등을 가능케 하는 첨단제품이다. 컴애드에 따르면, 보통 1년 평균 1천달러 가량이 소비되는 전기세는 냉·난방에 편중되어 있는데 스마트 서모스탯을 설치하면 1년 평균 23%(230달러) 정도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컴애드가 ‘에너지 효율성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실시하는 프로모션은 169~249달러인 스마트 서모스탯을 구입하는 주민들에게 100달러를 리베이트해주는 것이다. 리베이트는 온라인으로 구매시 정가에서 100달러가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으며 일반 매장(월마트, 베스트바이, 홈디포, 로우스 등)에서 구입시에는 리베이트 신청서를 통해 돌려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리베이트는 올해년 12월 31일 전까지 서모스탯을 구매하고 설치한 후 60일 이내에 ‘리베이트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온라인 구매시 즉시 리베이트(할인)가 가능한 제품은 ▲ecobee3 lite: EB-STATE3LT-02 ▲ecobee4: EB-STATE4-01 ▲Nest thermostat E ▲Nest Learning Thermostat 등 4개 종류<사진>이며, 신청서를 통한 리베이트는 Energy Star®의 인증을 받은 모든 스마트 서모스탯 제품이 해당된다.

리베이트 신청서는 웹사이트(ComEd.com/Rebates)를 통해 작성 및 제출할 수 있으며 ▲집에 설치된 스마트 서모스탯의 제품 정보 ▲구매 당시 가격 ▲구매 날짜 ▲구매처 정보 등이 포함된 영수증 사본을 함께 제공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ComEd.com/HomeSaving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신경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