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배달원 ‘2달러의 친절’ 지역사회 훈훈하게 달궈

632

깜짝 선물이 가족·이웃간 정 돈독하게 해
언론과 SNS 통해 소문나며 찬사 잇따라

 

한 우편배달원이 생일을 맞은 아이에게 베푼 2달러가 코로나19로 팍팍해진 가정과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달구고 있다.
26일 ABC 방송에 따르면 미국 앨라배마주 오펄라이카에 사는 칩 매튜는 지난 5일 6번째 생일을 맞아 우편배달원 타와나 퍼터(42)로부터 특별한 선물을 받았다.
아이의 집으로 배달할 물건들이 여러개 있었던 퍼터는 그중 하나에 칩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모가 적혀있었고 그의 집 바깥은 축하 풍선으로 장식된 것을 보고 칩에게 웃으면서 “오늘이 생일이구나”라고 말을 걸었고 아이는 웃으면서 시인했다. 그녀는 이어 “생일 선물로 줄게 있는데”라면서 주머니를 뒤져 1달러 지폐와 25센트 동전 4개를 쥐여줬다. 2달러는 칩에게 전혀 예상하지 못한 깜짝 선물이었다.
코로나19 봉쇄로 일자리도 잃고 많이 위축됐던 칩의 엄마 보니는 아들의 기뻐하는 모습과 우편 배달원의 친절을 보며 그동안 힘들었던 시간을 다 잊을 정도로 크게 감동받았다.
칩은 얼마 전 깜짝 생일 선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손 편지를 봉투에 담아 퍼터에게 전달했다. 칩과 퍼터는 같이 사진도 찍었고 이후 두 집안은 매우 가까워졌다.
퍼터는 마침 8살 아들의 온라인 수업을 봐줄 사람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보니가 기꺼이 자신의 집에서 아이를 봐주겠다고 했다. 퍼터는 “가끔 이웃들이 나의 아들에게 1~2달러를 주어 아들을 하루 종일 즐겁게 만들어준다”면서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지만 사람들에게 늘 친절해지고 싶다”고 말했다.
보니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퍼터의 친절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그녀는 “칩과 그의 두살 위 누나 버넷이 자라면서 이런 친절을 기억하고 요즘 세상의 추한 일보다는 선행과 친절, 베품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