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무용, 그림 그리고 봄(+영상)

1953
HCC의 16번째 콘서트에서 출연진들이 관객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HCC·본보 공동주최, ‘봄의 소리’ 콘서트

뉴욕·뉴저지와 시카고지역에서 활동하는 클래식 연주자들이 봄과 관련된 음악과 무용을 통해 시카고동포들에게 봄의 따사로운 분위기를 전했다.

‘하우스 콘서트 인 시카고’(디렉터 황규섭/HCC)와 본보가 공동주최하고 문화회관이 특별후원한 HCC의 16번째 공연인 ‘사운드 오브 스프링’ 콘서트가 지난 21일 저녁 윌링 소재 한인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공연에는 뉴욕 ‘칼리오페 뮤직 소사이어티’ 단장 최성숙 소프라노와 남철우 바이올리니스트 부부, 시카고지역 아티스트인 이은영 바이올리니스트, 이정민 피아니스트, 김초은 비올리스트, 노윤진 첼리스트, 지현정 무용가가 출연했다.

이들은 ‘La Primavera’, ‘꽃 구름 속에’, ‘String Quartet K.387’, ‘Agnus Dei’, ‘Crisantemi’, ‘남촌’, ‘Sonata for Violin and Piano Op.24 No. 5’ 등 봄과 관련된 10곡을 선보여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곡마다 해설을 곁들여 관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최성숙 소프라노의 아리아 가사 낭송으로 시작된 피날레곡인 바로크풍의 곡 ‘Bachinanas Brasileiras No. 5’은 전출연진이 연주했고 LA에서 활동하는 배정연 아티스트의 그림 10여점이 동영상 형식으로 상영됐으며 지현정 무용가가 창작 춤을 선보여 음악, 그림, 무용 세가지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최성숙 소프라노는 “시카고지역 연주자들과 함께 봄에 맞는 음악들을 연주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비록 활동하는 지역은 다르지만 마음도 잘 맞고 연주곡들을 해석하는 것도 비슷해 기쁘고 즐겁게 리허설과 공연을 했다. 또한 중·고교 동창인 LA 아티스트 배정연씨와 지현정 무용가가 곡에 맞는 작품을 보내주고 무용을 짜주어서 더욱 특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연을 관람한 영 리(시카고 거주)씨는 “평소 음악에 관심을 갖고 들어왔지만 음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었는데 연주자들이 시대적 배경, 형식 등을 설명해줘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고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신은영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