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백신접종자 2주 격리 면제”

2434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한 해외동포들의 2주 자가 격리 면제 청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민원 등장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인들이 한국방문시 2주 자가격리 면제를 해 달라는 국민청원이 청와대 게시판에 게재됐다.
지난달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백신접종을 완료한 해외동포들의 2주 격리기간 면제’ 청원(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7232)이 올려져 개시 6일만인 3일 오전 현재 9,050명이 동의를 했다. 청원 마감일은 오는 28일이다.
청원 게시물에는 “2차 백신접종을 완료한 미주 한인들의 한국방문을 위해 코로나 격리기간을 면제해 줄 수 없는지?”, “많은 은퇴자들이 고국방문을 기대하고 있고 3차 경기부양금으로 한국 관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코로나에 가장 안전한 분들이라 전염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는 설명과 함께 동의를 구하고 있다.
이 국민청원은 30일동안 20만명 이상의 동의가 있을 경우 유관부서 장관과 수석비서관을 포함한 정부
관계자의 공식 답변을 30일 이내에 들을 수 있다.
한펀 지난달 국민의 힘 재외동포위원장인 김석기 의원은 미주한인의 한국 방문시 2주간 자가격리 의무화 규정을 면제하는 청원을 국회에 공식 제출했다. 이 청원은 소관 상임위인 보건복지위원회에 회부된 상태로 국회 논의를 거쳐 통과되면 국회 명의로 정부에 공식적으로 시행을 권고하게 된다.

<윤양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