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찌어다

2428

유남수 목사(순복음충만교회 담임)

에스겔 37장은 하나님의 임재하심 가운데 에스겔 선지자가 목격한 마른 뼈 골짜기에 대한 기록입니다. 에스겔 37장 2절 말씀은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고 말씀합니다. 이 말씀은 이 세상에 영적으로 죽어 있고 꿈과 희망을 잃은 채 살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영적으로 심히 마른 뼈같이 되어 절망 속에 방황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세상의 물질, 명예, 부귀, 영화, 권세 그 어느 것도 참된 만족을 가져다주지 못합니다. 하나님만이 절망에 처한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만이 절망에 처한 인간의 구원에 대한 해답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 구원의 길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요한복음 14장 6절은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만이 우리 인생의 길, 진리, 생명이 되십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하나님께서 구원의 놀라운 축복을 예수님이 지신 십자가를 통해 우리에게 나타내셨습니다. 절망에 처한 모든 인생들이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 앞에 나와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 합니다. 예수님을 만나면 절망이 변하여 희망이 되고, 죽음이 변하여 생명이 되고, 슬픔이 변하여 기쁨이 되고, 가난과 저주가 변하여 축복이 됩니다.

에스겔 37장 4절은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야훼의 말씀을 들을지어다”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에게 마른 뼈들을 향한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마른 뼈들아 야훼의 말씀을 들을지어다”라고 선포할 것을 명령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에스겔이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할 때 기적이 나타났습니다. 마른 뼈들이 들어맞고, 힘줄이 생기고, 살을 입히고 가죽이 덮여 사람의 형상을 회복했습니다.(에스겔37:5-7), 은혜가 완전히 메말라버린 심령, 늘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말을 쏟아놓는 딱딱하게 굳은 심령, 치유와 소망이 전혀 없는 육신, 깨어질 대로 깨어져버려 사랑이 고갈된 가정은 돈, 명예, 권세로 치유 받지 못합니다. 회복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것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시고, 흑암 가운데 빛을 비추시고, 죽은 자를 일으키시는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입니다(시33:6).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아멘”으로 순종하고 그 말씀대로 살아갈 때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갈등, 원망, 낙심의 소리는 다 사라지고 화해, 감사, 희망의 소식이 들립니다.

그러나 에스겔이 말씀을 선포할 때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가죽이 덮혀 뼈들이 사람의 모습으로 변화되긴 하였으나 아직 생명이 없어 숨을 쉬지 않았습니다. ‘내가 또 보니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나 그 속에 생기는 없더라’(겔37:8). 이때 하나님께서는 에스겔로 하여금 생기를 향해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죽음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아나게 하라‘(겔 37:9)는 말씀을 대언하게 하셨습니다. 이 말씀이 선포되자 마른 뼈들에 하나님의 생기가 불어 들어와 각 사람에게 들어가니 그 순간 모든 사람들이 살아 움직이기 시작했고 큰 군대를 이뤘습니다.(겔37:10)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창조하실 때 흙으로 지으시고 생기를 불어넣으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창2:7)

이제 구원받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성령의 생기입니다.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의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2:2-4).

오순절 날에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은 제자들은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는 그리스도의 증인들이 되었고 복음의 군대가 되었습니다. 사도행전 1장 8절은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고 말씀합니다. 구원 받은 성도는 모두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힘차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복음의 군대가 되어 영적전쟁에서 승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