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메디케어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요약

1127

 

이상돈(웰빙인슈런스 대표) 

만65세가 되어 메디케어 카드를 받은 분들이 흔히 하시는 질문과 관련, 메디케어에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메디케어는 만65세가 되신 분, 영주권 이상, 40점의 택스 크레딧을 갖춘 분이 연방정부로부터 받는 국민 건강 보험입니다. 이는 의료비의 약80%정도의 혜택을 제공하며 나머지 20%정도는 본인이 부담해야 됩니다.
20%의 본인 부담금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1)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분은 보조보험(메디케어 서플먼트)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월 약350달러(파트B, 파트D 보험료)의 비용으로 괜찮은 보험을 선택 구입할 수 있는데 보험료는 해마다 올라갈 수 있습니다. (2) 저소득자라면 메디케이드를 신청하여 메디케어와 함께 사용하면서 의료비의 20%를 본인부담금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파트C HMO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파트C HMO는 메디케어 파트A와 B가 있는 분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일반 오리지날 메디케어에서 받지 못하는 혜택도 받게 됩니다.
보험 회사들마다 제공하는 혜택이 다르기에 회사 선택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는 연중 가입 기간 (Annual Enrollment Period)인 10월15일 부터12월7일에 가입하여 다음해 일년 동안 혜택을 받게 되므로 신중하게 보험회사와 플랜을 선택 해야합니다. 서비스 지역과 보험회사에 따라 받는 혜택이 다르다는 것을 반드시 참고하고 본인이 복용하는 처방약 혜택도 꼼꼼히 체크해야 됩니다.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를 동시에 갖고 있는 분, 직장에서 퇴사한 분, 타주에서 이주한 분, 파트D의 엑스트라 혜택을 받는 분 등은 연중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 65세가 되어 처음 메디케어 카드를 취득한 분도 본인 생일 달 기준 전후로 3개월 동안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때 HMO 가입 시기를 놓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HMO는 지정 병원, 지정 의사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지만 경제적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 혜택은 많이 받을 수 있고 응급시에는 미 전역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치과, 한방 침술, 헬스 클럽 멤버십, 처방약 보험 (파트D), 안경, 보청기 등의 추가 혜택들이 많기에 좋은 HMO 보험회사를 선택해서 지혜롭게 이용한다면 경제적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좋은 에이전트의 선택이 중요 합니다. 메디케어를 전문으로 하는  에이전트를 선택하면 무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나에게 맞는 메디케어 플랜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칼럼은 절대로 법적인 조언(Advice)이나 재정에 관한 조언이 아니며 단지 일반적인 정보 공유와 교육적인 목적으로 작성 되었음을 밝혀 드리며 조언이 필요하신 분은 변호사에게 하시고,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될 수 있으니 라이선스가 있는 전문가에게 별도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웰빙 인슈런스 그룹

대표 이 상돈 847-361-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