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새해부터 부자가 되기 위한 자동항법장치

1572

하재원(공인재정상담가/시카고)

 

대형 여객선 및 비행기와 같은 대형 운송 수단은 이제 사람에 의존한 운항이 아닌 자동 항법 장치가 운항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선장이나 기장은 자동 항법 장치가 잘 작동되는 지의 여부와 예상하지 못했던 돌발 사항에 대비한 감독자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제 곧 우리의 가장 보편적인 이동수단인 자동차 또한 운전자가 필요없는 자동차가 도로의 대부분을 메우게 될 것 입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우리에게 시사하는 것은 그때 그때 느낌과 감정에 따라 움직이는 것 보다 사전에 계획을 하고 준비된 경로를 따라가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것 입니다.

부자가 되는 길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때 그때 형편에 따라 나의 재정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달성하고 싶은 목표를 분명히 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나갈 수 있는 자동 항법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재정 운영 항법장치 마련을 위해서는 한가지 전제 조건이 필요한데 그것은 내가 마련하고자 하는 자동 항법 장치가 견고하고 믿을 수 있는 것 이어야 하고 가끔 수정을 하여야 한다는 점인데 이 부분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잉과 같은 비행기 제조사는 지난 오랜세월동안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듯이 여러분의 재정적인 미래를 좌우할 재정 전문가 또한 경력, 자격증, 소속된 회사등을 종합적으로 고력하여 선정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부자가 되기 위한 자동항법 장치를 만들 때 고려해야할 요인들 입니다.

  1. 매월, 매년 그리고 장기적인 목표 설정

은퇴자금 마련, 학자금 마련과 같이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일상에서 실천하는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즉 나는 매월 이러한 목표를 위하여 어떤 방법으로 얼마를 저축할 것인지를 정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1. 생각과 감정의 통제

자동항법 장치를 통해 운항되는 비행기가 사람에 의해 운항되는 것 보다 안전한 것은 생각과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정해진 항로를 사전에 계획된 방법으로 이성적인 운항을 하기 때문입니다. 재정을 운영할 때 많은 사람들은 과소비, 충동구매와 같은 비 이성적인 결정을 할때가 있습니다. 재정 항법장치는 이러한 요소를 배제하고 원해 목표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어야 합니다.

  1. 적어도 총 소득의 10%를 저축

저금, 세금, 헌금의 공통점은 미리 구분하여 떼어놓은 다는 점입니다. 남는 돈을 저금한다는 말을 있을 수 없습니다. 내 수입이 많던지, 적던지 최소 10% 이상은 저축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야 합니다.

  1. 효과적인 항로 입력

자동 항법장치는 비행에 나서기 전 어떤 경로를 통하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를 연구한 다음 비행에 나서게 됩니다. 이와 마찬 가지로 부자가 되기 위한 자동 항법 장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도입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무턱대고 저축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세금헤택, 발생할 수 있는 투자성과 그리고 감수해야할 투자위험의 정도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프로그램하여야 목적지에 보다 효과적으로 도착할 수 있게 됩니다.

2018년 이라는 새로운 도화지가 우리앞에 다시 놓여졌습니다. 우리가 해마다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은 커다란 축복입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가정에 맞는 자동 항법 장치를 통해 모두 부자가 되는 힘찬 발걸음을 내 딛으시기를 바랍니다.(Tel: 847-486-9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