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세상에서 제일 비싼 광고 모델

1589

서도권 목사/크로스포인트교회 담임

 

우리는 매일 광고 홍수 속에서 몸살을 앓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딜 가나 크고 작은 광고들이 형형색색으로 눈과 귀를 자극합니다. 고속도로, 길거리, 건물의 안 밖, TV, 신문, 라디오, 인터넷, 기차나 버스 정류장, 잡지, 슈퍼마켓 포스터, 전봇대, 등 어느 곳 하나 빠진 곳이 없습니다.

제품이나 상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그 제품이나 이미지 광고에 엄청난 돈을 쏟아 붓고 기억에 남을 만한 인물, 배경, 음악, 대사, 인물들의 표정, 의상, 몸동작, 등을 짧은 순간 뇌리를 Impact하는 값비싼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유명 탤런트, 영화배우, 인기가수, 패션모델, 스포츠 스타 등의 슈퍼 모델들은 마치 내가 곧 상품이라는 듯 소비자 앞에서 온갖 유희와 애교, 교태에 가까운 자태를 자랑하지만 때로는 스캔들과 가십으로 제품의 이미지를 더 엉망으로 만드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보아오고 있습니다.

광고계의 최고 몸값을 받는 모델은 브라질의 지젤 번천(Gisele Bündchen)이라고 하며 전성기 때는 한 해 무려 4,750만 불을 벌어드렸고, 2015년에 은퇴하고 1위 자리를 켄달 제너에게 물려주었는데 제너는 작년 한해 광고 모델 수입으로 2,200만 불을 신고했습니다.

하나님께서도 세상에서 제일 비싼 광고 모델을 사용하셔서 하늘나라를 선전하고 있음을 아십니까? 바로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값으로 지불 하시고 우리들을 사셔서 하나님 나라와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광고모델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보다 더 비싼 모델 값을 지불한 광고주는 세상에 아주 없습니다.  우리는 살아있는 동안은 하나님의 슈퍼 모델이 되고 하나님은 우리의 영원한 광고주로 계약을 마쳤습니다! 우리는 영원하신 하나님의 자랑스러운 전속 광고 모델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슈퍼 모델로 채용하신 후 하나님의 나라와 복음을 선전하는데 꼭 지켜야 할 필수적인 것들과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금지된 항목들을 주시고 매일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훈련학교 학생입니다. 성령께서 ‘트레이너’가 되셔서 24/7 함께 지내시면서, 때론 박수치고 만족해하며 기뻐하시고, 때론 슬퍼하시며, 또 어떨 땐 소멸될 것 같은 위기 속에서 우리를 어르고 달래고 채찍질 하시며, 넘어지면 일으켜 먼지 털고 다시 세워주십니다.

광고주 하나님께서는 슈퍼모델인 우리를 통해서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 (행4:12)을 강력하게 전해 달라고 주문하십니다.  뿐만 아니라 당신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 (요6:40)고 하신 영구 불멸의 약속을 꼭 전해 달라고 하십니다.

반대로 광고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슈퍼모델로 뽑히기 전 세상에서 사용하던 언어와 몸짓 표정, 등의 ‘라이프 스타일’을 금지하셨는데, 이는 남을 해치는 악한 말, 교활한 배신이나 속임수, 위선, 다른 사람이 가진 것들을 시샘하는 질투, 다른 사람을 욕하고 허위로 훼손하는 비방 등입니다.

또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할 일 즉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 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 (갈 5:19-21)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고 금지하셨습니다.  그러나 이를 어겼다 해서 광고 계약이 즉시 파기 되거나 약속 금을 반환하라는 고약한 분은 아니니 참 다행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그분의 은혜나 사랑만을 믿고 마냥 헛발치기를 해서는 안 됩니다.

사랑하시는 여러분, 여러분은 하나님의 광고 모델입니까? 아니면 사탄의 광고 모델입니까? 하나님과 그의 나라, 천국 복음을 선전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사탄과 그의 나라, 지옥을 선전하고 있습니까? 둘 중에 하나에 속하셔야 합니다. 교회오시면 하나님의 광고모델, 세상에서는 사탄의 광고 모델입니까? 중간은 없고, 두 모델을 겸 할 수는 더 더욱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영을 가진 사람은 하나님의 광고 모델, 마귀의 영을 가진 사람은 사탄 의 모델로 정해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