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요가쏭 5분요가

1444

송하연(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 송하연입니다. 최근 요가 유튜브채널을 시작한 이후, 현지학생들 혹은 한국지인들로부터 요가영상에 대한 요청이 많아졌는데요, 그중 가장 많은 관심사가 바로 체중감량, 즉 다이어트에 좋은 요가동작에 관한 것이었어요. 겨울이다보니, 야외활동과 활동량이 적어지고 몸이무거워지는 느낌이 들게 마련인데요, 그래서 이번주부터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는 칼로리소모와 뱃살감량에 좋은 요가동작들을 소개시켜드릴까 해요. 같은 동작들을 반복함으로써 몸의 열을 내 유산소운동, 디톡스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소화에도 좋고 하체부종이나 몸이 잘 붓는 분들에게도 정말 좋은 동작들이니 꼭 따라해보세요.

오늘 배울 동작은 플랭크(Plank)입니다. 복근의 힘을 길러줄 뿐 아니라 전신의 근육을 사용해야 하는 동작이므로 칼로리 소모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새해에는 SIX PACK 만들기, 플랭크 챌린지도 도전해보세요. 초시계로  30초에서 최대 1분까지 세팅해두고 버틸수 있다면 호흡과 함께 플랭크자세를 유지해봅니다. 요즘 저는 저희 딸과 자기전에 30s, 40s, 50s, 60s, 50s, 30s 총 6세트를 함께 플랭크 자세를 같이 하는데요,  처음에는 많이 힘들어하다가 이제는 제법 잘 버티더라구요. 혼자가 외롭다면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HOW TO>>

– 어깨 밑에 손이 위치하고 등을 펴 발꿈치부터 정수리까지 최대한 길게 몸을 뻗어주세요.

– 체중이 손목에 실리지 않도록 발꿈치를 뒤로 더 밀어주고 배는 바닥과 반대 방향인 등쪽으로 끌어당겨 코어를 단단하게 유지합니다.

– 어깨가 귀에서 멀어지게 해 목의 긴장을 풀어주며 일정하게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합니다.

다이어트, 즉 체중감량은 건강한 식단과 운동이 꼭 같이 병행되어야합니다. 무조건 식사를 거르면 면역력약화와 체형불균형을 가져와 절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맛있게 식사하시고 저와 함께 매일 5분요가와 운동으로 여러분 모두가 더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희망합니다.(connect@yogafulness.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