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공식 웹사이트 오픈···재임시절 성과 홍보

701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홍보하는 공식 웹사이트(https://www.45office.com/)가 문을 열었다.

로이터통신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지자들과 연락을 이어가고 재임 시절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공식 웹사이트를 만들었다고 30일 보도했다. 웹사이트의 메인 화면<사진>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진 10여 장이 슬라이드쇼로 나온다. 슬라이드쇼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판문점에서 만나는 모습, 순직 장병 추모 행사에 참석해 군인과 대화하는 모습, 대통령 전용기에서 내리면서 주먹을 불끈 쥐는 모습, 멜라니아 여사와 춤추는 모습 등이 나온다.

슬라이드쇼 아래에는 “도널드 J. 트럼프 사무실은 트럼프 행정부의 훌륭한 유산을 보존하고자 노력하고 ‘아메리카 퍼스트’ 어젠다를 추진한다”는 설명이 있다. 웹사이트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에너지 안보와 국경 안보를 확립하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및 동맹국들과 관계를 강화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고 주장했다.

웹사이트 개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개 활동을 확대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해 대선에서 조 바이든 당시 민주당 후보에게 패배했지만 여전히 공화당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대선에 재출마할 수도 있음을 시사하는 발언도 여러 차례 남겼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에서 쫓겨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체 소셜미디어 플랫폼도 만들 예정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임고문인 제이슨 밀러는 지난 21일 폭스뉴스에 출연해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아마도 2∼3개월 사이 자신의 플랫폼으로 소셜미디어에 복귀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1월 6일 지지자들이 의회 폭동을 일으켰을 때 폭력을 두둔하고 방조한 정황 때문에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계정 사용을 정지당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