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준비하는 시카고 한인교회 포럼

0
1897

‘줌’ 이용 화상회의 방식···17일 첫 번째 포럼
교회사편찬위, 교회협의회, 교역자회 공동 주관

시카고교회사편찬위원회, 시카고지역한인교회협의회, 시카고지역한인교역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시카고 한인교회 포럼’이 열린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 대한 이해와,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교회의 변화를 신학화하는 작업으로 이를 통해 코로나 이후의 미래에 대한 거대 담론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교회 현장에서 구체적인 대처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것이다. 또한 시카고지역의 목회자와 교회가 연합하여 현 시대의 문제를 공동으로 대처하는 지역 연합사업이며 목회자들과 교회들이 공동으로 연구하고 대화를 나누는 공간을 마련한다는 취지도 포함돼 있다. 본보는 이번 포럼을 특별 후원한다.

앞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두차례 총 7~9회 정도 계속될 예정인 이번 포럼의 첫 번째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화상회의 앱인 ‘줌’(https://us02web.zoom.us/j/8476630606)을 통해 진행된다. 1차 포럼에서는 교회가 대면 예배를 재개방할 때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온라인 예배 방법, 친교와 돌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이 논의된다. 향후 이어지는 포럼은 ▲거대담론 ▲교회의 실천에 대한 각론 등을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청해 강의를 들은 후 이해와 통찰력으로 교회의 실질적인 변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럼의 실행위원회는 김병주 목사(교회사 편찬위원회), 주인돈 신부(교회협의회), 김대성 목사(교역자회), 김광섭 목사(교회협의회), 양정석 목사(교역자회)로 구성돼 있다. 포럼과 관련해 실행위원회와 3개 연합 기관이 수시로 연석회의를 통해 기획, 실행, 평가를 담당하게 된다.  현재 코로나19에 대처하는 각 교회의 실태와 관련한 설문조사도 실시중이다.(문의: 847-644-5179, joopdim@gmail.com)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