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사’에 높은 관심

1310
지난 15일 열린 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어 교사 자격 취득 방법 설명회’에는 130여명이 참석했다.

교사자격 취득 설명회에 130여명 참석

정식으로 한국어 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설명회에 130여명이 참석해 한국어 교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시카고한국교육원 주관으로 지난 15일 오후, 윌링 소재 한인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어 교사 자격취득 설명회’는 1부 ▲환영사 및 중서부 한국어채택반 현황 소개(박준성 한국교육원장) ▲일리노이주 한국어교사 자격 취득 방법(박규영 노스이스턴일리노이대 전 교수), 2부 ▲한국어 교사 개인 사례발표(김인숙 제임스 몬테소리고 교사, 박찬미 시드니소이어초등교 교사, 루시 고 태프트고 교사), 3부 ▲만찬 ▲자유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준성 원장은 “중서부지역에 한국어 보급을 위해 노력해오면서 자격이 있는 교사가 부족함을 느꼈다. 현재 중서부에 정식 한국어 교사 자격증 소지자는 4명 뿐이다. 일리노이주 및 한국 교사 자격증 소지자와 더불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규영 전 교수는 “기존 미정규 교사자격증 소지자는 노스이스턴일리노이대에서 필수과목들을 수강하면 되고, 한국 교사자격증 소지자는 재학 당시 수강했던 과목들이 인정되는지 확인한 후 자격시험(PEL)을 치르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어렵다고 생각 마시고 열정을 갖고 도전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신은영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