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행복건강 세미나’

1473
‘한마음 행복건강 세미나’ 첫날(12일) 참석자들이 건강체조를 따라하고 있다.

시카고한마음재림교회 주최…12~15일까지

 

시카고한마음재림교회(담임목사 서상규)가 주최하고 본보가 후원하는 ‘한마음 행복건강 세미나’가 12일부터 시작됐다.

오는 15일까지 시카고시내 한마음재림교회에서 ‘건강한 몸, 행복한 삶을 나눕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건강세미나 첫날인 12일에는 유은희 명장의 ‘푸드카빙 데코레이션’ 강좌, 건강 저녁식사, 찬양과 건강체조, 신현걸 전문의의 ‘현대 질병의 이해와 행복한 삶-병 안걸리는 사람들, 장수’ 강연이 진행됐다.

신현걸 전문의는 “질병을 안 걸리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떤 환경에서 무엇을 먹고 사는 것보다 내면의 힐링 매커니즘을 잘 알고 발휘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 걱정되는 것은 아이들이 잘 크고, 내가 종사하는 일에서 재미를 보고 향상하고 싶은 삶을 사는 것 등이다. 부부, 자녀, 친구 관계 등 사람을 접하는 방식, 소통에 신경쓰고 노력해야하며 이렇게 관계를 잘 맺는 것이 기쁘고 편안한 삶이자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서상규 목사는 “지난 20년간 지역 사회 환원하는 봉사의 일원으로 동포분들을 초청해 건강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올해 행사 첫날부터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감사하다. 동포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 김씨는 “부부동반으로 6명이 함께 왔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감사하다”고 전했다.<홍다은 기자>

시카고한마음재림교회 주최 본보 후원으로 12일부터 시작된 ‘한마음 행복건강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유은희 명장의 ‘카빙 데코레이션’ 강좌를 듣고 있다. 이 강좌는 17~20일에는 본보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