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협 세미나, 에스더 양 박사 강연

지난 24일 IIT대학에서 열린 제 24회 열린 과학기술세미나에서 에스더 양 박사가 강연을 펼치고 있다.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시카고 지부(지부장 박종식/이하 과기협)가 지난 24일 오후 6시30분 부터 시카고시내 IIT대학(3301 S. Dearborn St)내 Siegel Hall Room 118호에서 제 24회 열린 과학기술세미나를 갖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과기협 시카고지부는 기초과학에서부터 첨단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과학기술에 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정기적으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열고 있다.

노스웨스턴대, 시카고대, IIT, 아르곤연구소, 페르미연구소(Fermilab)등에서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애봇연구소 전 시니어 디렉터 에스더 양 박사가 초청돼 ‘critical Success Factors in Work Environment’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양 박사는 35여년 동안 산업체에서 경력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 내용을 발표했다. 그 후 질의 응답시간, 토론, 네트워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양 박사는 “경력쌓기를 장기적으로 보고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다지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기회는 뜻밖에서 올 수도 있으므로 직업, 경력 다양성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과기협 시카고 지부는 오는 4월8일 수학과학경시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