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2-2017] “신앙의 관점에서 본 인성적인 인재”

1211

장재혁-최유진 교수 플로리다 초청강연

플로리다 한인침례교단 주최 세미나에서 장재혁-최유진 부부 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장재혁씨>

인성교육전문가로 활동중인 장재혁(무디신학대 음대)-최유진(노스팍대학 생물학) 부부 교수가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제33차 플로리다 한인침례교단 총회 및 목회자 세미나’에 초청돼 ‘그리스도인의 인성교육’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지난달 26~29일까지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 장재혁-최유진 교수는 ‘미래가 원하는 인재의 조건’, ‘인성의 형성과정’, ‘다중지능-성장지능 이론’, ‘인성이 부각되는 교육의 현장’, ‘하나님이 원하시는 인재’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장재혁-최유진 교수는 ▲어떤 사람을 똑똑한 사람이라 말 하는지 ▲인공지능이 여러분야를 대체하고 있는 현대와 미래사회에서 과연 어떤 똑똑함을 갖춘 인재가 부각될 것인지 ▲건강한 인성이 형성되기 위해 어떤 조건과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들을 찾기위해 교육의 흐름을 리드하는 대학들의 변화 ▲신앙의 관점에서 본 인성적인 인재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연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한편 장재혁-최유진 부부 교수는 ‘세계 최고의 학교는 왜 인성에 집중할까’(2014, 다산북스)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