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9-2017] “저렴하게 검진 받으세요”

3207
하나센터 조옥순(좌) 담당자와 최인혜 사무총장이 연례건강검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하나센터 주최 연례건강검진…10월14일

하나센터(사무총장 최인혜)가 지난 18일 프로스펙트 하이츠 소재 북서부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0월 14일 개최되는 ‘제40회 연례건강검진’에 한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건강검진은 당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시카고시내 스웨디시커버넌트병원 걸터 메티컬파빌리온에서 열린다. 예약은 필수이고 하나센터 시카고사무실(773-583-5501)로 전화해 선불로 검사비용을 지불하면 예약이 완료되며 병원 주차장을 사용할 경우 4달러다. 검사 결과는 3~4주내로 우송되며 응급의 경우 빠르면 행사 당일 저녁 또는 검사 후 2~3일 이내에 전화로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올해 연례건강검진에서는 예년과 같이 종합혈액(콜레스테롤, 혈당, 간수치 등/8시간 공복 필수), 빈혈(백혈구, 고지혈증, 빈혈), 소변(요도염, 방광염, 신장), 혈당정밀, 전립선, 간염, 헬리코박터, 갑상선, 자궁경부암, 유방암, 골다공증정밀, 엑스레이, 심전도 등 다양한 검사들을 저렴한 가격($8~$180)에 받을 수 있다. 또한 내과, 소아과/소아정신과, 안과, 이비인후과, 알러지과, 산부인과, 치과, 발전문의, 척추전문의, 류마티스전문의, 한의사 등 다양한 진료과목의 전문의들과의 무료 상담 및 처방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독감, 폐렴, 자궁경부암, A/B형 간염, 대상포진, 볼거리 등의 백신예방접종도 맞을 수 있다.

조옥순 담당자는 “연례건강검진은 보험 여부나 신분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번 건강검진에도 스웨디시커버넌트병원, 간호사협회, 약사회, 의사협회, 치과의사협회, 의대 한인학생회 등 의료진들이 자원봉사할 예정이며 모두 한인들이기 때문에 언어문제도 걱정할 필요 없이 편안하게 검진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최인혜 사무총장은 “근래들어 정신건강과 관련한 질병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번 건강검진에는 소아정신과 전문의도 함께 할 예정이다. 아이와 함께 오실 수 있는 분들과, 아이와 못 오시더라도 부모가 먼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고 팔로우업 검진도 편리하게 계획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신경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