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6-2017] 제1회 ‘선교 포럼 및 발표회’

1463
지난 5일 열린 선교 포럼 및 발표회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교역자회, 11개 선교기관 및 단체·사역자 초청

 

시카고지역한인교역자회(회장 안영배 목사)가 주최하고 선교위원회(위원장 박천규 선교사)가 주관한 제1회 ‘선교 포럼 및 선교 발표회’가 지난 5일 시카고시내 시카고한인연합장로교회에서 열렸다.

6일까지 열리는 이번 포럼 및 발표회에서는 이야기하는 집, 임마누엘 말씀선교회, 미주 기독의료선교회 등 총 11개 선교단체 및 기관이 참여하고 선교 사역 학자와 사역자들이 강연을 펼쳤다. 5일 첫날에는 ▲개회 예배 ▲선교포럼 ▲자유 토론 ▲찬양 ▲선교집회가 있었으며 6일에는 ▲사역발표 ▲선교단체 소개 및 협력 요청 ▲선교 간담회 ▲폐회 예배가 이어진다.

안영배 회장은 “교역자회 역사상 최초로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신앙관을 정립하고 선교 정신을 새롭게 하는 뜻깊은 행사를 열게 됐다. 교회가 존재하는 이유 중 하나인 선교에 대해 바로 알고 목적과 동기를 다시 조명하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천규 위원장은 “학문적 이론을 갖춘 학자들과 선교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사역자를 초청해 귀한 시간을 마련했다. 앞으로 선교 정신과 열정을 이어받아 동참하거나 행사를 기획하는 사람이 많아지길 기도한다”고 말했다.

밀알침례교회 박홍래 목사는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안산에서 왔다. 마을 공동체 사례를 중심으로 전통적인 지역교회가 선교적 교회로 전환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강연했다. 다양한 단체의 선교 사례를 듣고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신은영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