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부터 대입준비 시작”

1296
19일 열린 ‘칼리지 로드맵 세미나’에서 제이 리 원장이 대입준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이스에듀 주관 ‘칼리지 로드맵 세미나’

대입전문 교육업체인 제이스에듀가 지난 19일 오후 노스브룩 지점에서 한인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칼리지 로드맵 세미나’를 열었다.

주립대교수, 대치동 특강강사 경력이 있는 제이 리 원장이 이끌고 있는 제이스에듀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우리 아이를 위해 부모가 알아야할 7가지’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제이 리 원장은 미국 대학의 학생 선발 기준과 대학 지원시 필요한 사항에 대해 11~12학년, 9~10학년, 7~8학년, 초등학교 5~6학년 등 학년별로 나누어 칼리지 로드맵을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그는 ▲5학년: IAR 테스트, NWEA 맵 테스트, Star 평가 등 ▲8학년: 아너 클래스를 위한 시험치기 ▲10학기와 11학기를 마친 후 SAT와 ACT시험 응시 ▲11학년: PSAT/NMSQT 응시 ▲11학년에서 12학년에 진학하기전 여름방학때 대학 지원용 에세이와 SAT 주제 테스트 준비  등을 하고 12학년 1학기에는 대학 지원을 마쳐야한다고 부연했다.

제이 리 원장은 “일반적으로 미국 대학에서 학생을 선발하는 기준은 석차 백분율, 내신성적, SAT, ACT 등 대입학력시험 점수, 에세이, 추천서 등이고 각 항목의 중요도를 4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최상위 명문대의 경우에는 고등학교 생활동안 어려운 과목을 얼마나 수강했고 성적이 어땠는지를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으며 고교 GPA 뿐만 아니라 석차까지도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덧붙였다. (참조: www.jaysedu.com)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