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방식과 달리 2mm 미세 절개로 진행···빠른 회복 기대
각막 신경손상을 줄여 안구건조증 발생 가능성 최소화
초고도난시로 안경착용이 필수인 학생 및 직장인들을 우리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미용을 위해 안경 대신 렌즈 착용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으나 오랜 시간 렌즈 착용 시 뻑뻑함, 안구건조증상이나 이물감, 충혈 증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적지 않다.
수영이나 수상레저, 패러글라이딩은 물론 축구나 농구, 배구, 스키, 스노우보드,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2030 세대의 경우 특히 안경이나 렌즈 착용으로 인한 취미활동의 불편함이나 제약을 한 번쯤은 경험했다고 말한다.
사람마다 체형, 생김새, 지문이 다르듯 우리 눈의 특성 또한 모두 다르기에 시력의 차이 또한 있을 수 있지만 이로 인한 생활의 불편감이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시력교정술을 찾아보는 것 또한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시력교정술은 라식수술, 라섹수술, 렌즈삽입수술을 크게 떠올리는데 각막의 두께나 지형, 기존 안질환의 유무, 평소 생활 습관 및 회복 기간이나 통증 등을 고려한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원하는 수술 및 실제 가능한 수술의 차이가 생길 수 있어 시력교정의 만족도를 높이며 안전성을 고려한다면 정확한 검사를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상담진료가 가능한 안과를 내원해 보는 것이 좋다.
라식과 라섹의 단점은 보완 장점을 결합하는 방식의 차세대 시력교정술 중 하나인 뉴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 라섹 수술과 같이 각막을 깎아내거나 절편을 만드는 방식이 아닌 2mm 미세 절개로 진행 기존 시력교정술에 비해 각막의 손상 및 통증이 적다는 점과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많은 20-30대에게 각광받고 있다.
기존 시력교정술 이후 심한 빛 번짐 및 안구건조증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면 해당 수술은 ATOS 레이저를 통해 각막 조직 내 렌티큘을 생성, 각막 최소 절개를 통해 각막의 신경손상을 줄여 안구건조증의 발생 가능성의 최소화가 큰 특징 중 하나이다.
특히 각막절편이 없어 외부 충격에 강하며 고도 난시 케이스의 경우 또한 시력교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20-30대 활발한 스포츠 및 취미활동을 즐기는 학생 및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직장인의 경우 회복을 위한 연차 및 휴가의 사용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는 메리트 또한 뉴스마일라식수술이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다만, 시력교정술을 필요로 하는 개개인의 눈 건강과 정밀한 시력개선과 부작용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어떤 수술이건 자신에게 적합한지를 정밀한 검사를 통해 체크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스마일안과 염동주 대표원장은 “시력교정수술은 의료진의 수술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풍부해야 예측도 높은 결과와 안전성 확보에 도움이 되는 수술의 하나인 만큼 꼭 충분한 정밀검진 이후 수술에 대한 결정을 권한다” 라고 말했다. <장익경 특파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