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할러데이 시즌 평균 700달러 쓴다

556
미국인들은 올해 할러데이 시즌에 평균 700달러를 지출하고 선물은 8개를 준비할 것으로 조사됐다.[AP]

선물은 평균 8개 준비

연말 할러데이 시즌에 음식, 선물, 여행 등으로 미국인들이 평균적으로 700달러가량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차 업체인 ‘유고브’의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인들의 할러데이 시즌 평균 지출액은 708.03달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국인 12%가 할러데이 시즌에 연간 1,000달러 이상을 지출한다고 답했다.
세부적으로는 할러데이 선물 비용이 지출액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 결과, 할러데이 시즌에 평균적으로 개인당 8개의 선물을 준비하며, 미국인 22%가 올해 11개 이상의 선물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는 예년보다 더욱더 비싼 선물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전문가들은 선물에 대한 재정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버짓을 미리 정해두고 블랙 프라이데이 또는 사이버 먼데이 프로모션을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홈 메이드’ 제품을 준비하는 것도 지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여행 경비 또한 할러데이 소비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유고브에 의하면 미국인의 약 60%가 이번 할러데이 시즌에 휴가를 계획하고 있으며, 항공편 등 장거리 여행 시에는 여행경비가 1,000달러 이상을 가뿐히 넘을 수 있어 예산안을 잘 짜두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여행 경비를 줄이기 위해 여행 계획을 잘 세울 것을 강조하며,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기나 각종 프로모션 딜을 노릴 것을 권고한다.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기는 보통 한 주의 중간쯤이며, 항공편, 호텔 및 기타 여행 경비에 대한 절약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할러데이 가족 및 지인 모임 준비에도 상당한 지출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음식 및 주류, 갖가지 소품을 구매하기 전에 온라인, 신문 및 잡지를 통해 할인 쿠폰이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상당한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행사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장희래 인턴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