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아의 건강밥상] 아보카도장

113

서정아 요리연구가

숲에서 온 버터 아보카도.

연두빛 푸르른 숲을 담고 있는 부드럽고 고소한 버터라니 얼마나 멋진지.

 

뜨거웠던 여름이 잦아들고 선선한 기운마저 느껴지는 요즘 부드러우면서도 영양 가득한 음식이 필요하다. 오늘은 주방에 오래 서 있지 않아도 되는 간단한 요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찬을 소개한다.

 

지구에서 가장 건강한 식재료로 꼽히는 최강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보카도는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가득한 것은 물론이고 뇌 건강을 향상시키고,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크게 도움을 준다. 섬유질과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 칼륨 뿐만 아니라 20가지에 달하는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하는 참 고마운 식재료이다.

 

아보카도장은 적당한 용기에 아보카도 뚝뚝 썰어 넣고 달콤 아삭한 양파와 입맛 돋울 할라피뇨 그리고 식초 대신 레몬 몇 조각 넣고는 입맛에 맞는 절임장 부어주면 완성이다. 따뜻한 밥에 몇 조각 넣어 쓱쓱 비벼 먹어도 좋고 아보카도 한 조각에 아삭한 양파 얹어 밥 반찬으로 즐겨도 좋다.

 

오늘은 부드럽고 고소한 아보카도장으로 우리집 건강밥상을 만들어 보자.

아보카도장

재료들:

아보카도 3개, 적양파 1/2개, 할라피뇨 1/2-1개, 레몬 1/2개, 아미노 간장 1컵, 물 1.5컵, 아가베시럽 1/2컵

 

만들기:

  1. 아보카도와 양파, 레몬, 할라피뇨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아미노간장, 물, 아가베를 1:1.5:0.5 비율로 섞는다.
  3. 적당한 그릇에 아보카도, 양파, 레몬, 할라피뇨 순서로 반복해서 넣는다.
  4. 간장을 부어주고 냉장 보관한다.

 

유튜브에서 “서정아의 건강밥상”을 검색하세요.

요리 전체 과정과 설명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 “서정아의 건강밥상”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장 https://youtu.be/M-IsNRVvZ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