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는 ‘시니어 할인혜택’

1211

유명 호텔 10∼20%할인···항공권·렌트카·샤핑·외식 등 다양

시니어라면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시니어 할인을 이용해 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다. 업체들 중 상당수는 55세 이상부터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핫딜을 잘 골라 이용한다면 알뜰 여행과 소비가 가능한 것. 더시니어리스트닷컴(TheSeniorlist.com)은 최근 이같은 할인 혜택들을 소개했다.

만일 50세 이상이라면 렌트카 업체인 ‘달라 렌트 어 카(Dollar Rent-A-Car)로부터 10%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라모(Alamo) 카 렌탈은 AARP 회원들에 한해 최대 2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헤르츠(Hertz) 역시 50세 이상에게 별도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한 코드는 CDP#2007815이다.

아메리칸 에어라인과 유나이티드 에어라인,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등은 65세 이상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항공권 예약시 전화를 해서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가 제공된다.

할인 혜택이 가장 푸짐하게 제공되는 업계는 요식업계다. 버거킹은 60세 이상 시니어에 10%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KFC와 던킨 도넛, 아이홉(I HOb)은 55세 이상에게 지점에 따라 특별 메뉴 또는 다각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칙필라는 아침에 방문하는 시니어 고객에게는 20%, 점심과 저녁에 방문하는 시니어 고객에게는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인 콜스(Kohls)는 매주 수요일 60세 이상 고객에게 15% 할인 혜택을, 스포츠 용품 전문점인 ‘모델스 스포팅 굿즈’는 65세 이상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한다. 월그린은 한달에 한번 멤버십인 밸런스 리워드 카드를 소지하고, AARP 회원인 65세 이상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월 63달러보다 더 많은 자동차 보험료를 내고 있고 최근 2년 동안 위반 티켓을 받거나 사고가 난 적이 없다면 보험료를 더 낮출수 있다. 보험사에 직접 연락해 시니어 할인 혜택을 요구하면 된다.<최희은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