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치유시리즈]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다

133

양대식 목사
진주성남교회 담임목사

마음의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마음 고생하는 자가 많습니다. 사단은 마음을 공격합니다. 마음을 다스리고 지키는 것이 지혜요, 믿음입니다.
잠언 17:22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하느니라”
마음의 즐거움이 병을 이기고 건강의 비결입니다. 마음의 고통 슬픔이 길어지고 스트레스가 많으면 병들게 됩니다. 마음과 육체는 연결됩니다.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고 보약입니다. 마음의 즐거움은 병을 예방하고 병든 자를 치유합니다.
마음의 즐거움은 병 고치는 효과가 나타나고 마음의 근심은 병들게 합니다. 마음의 즐거움을 유지하는 비결이 많습니다. 기쁨은 성령의 열매입니다. 은혜 받고 성령 충만 받으면 마음의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고난 중에도 기뻐합니다. 누구도 마음의 기쁨을 뺏을 수 없습니다. 은혜 받으면 감사가 넘칩니다. 감사하면 기쁘고 감사하면 병이 치유됩니다. 하나님과 좋은 관계, 인간과 좋은 관계가 될 때 즐겁게 됩니다. 관계가 깨지면 기쁨이 사라지고 스트레스 받게 되어 병들게 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건강의 비결입니다.
죄가 끼면 관계가 깨지고 평안이 없게 됩니다. 마음의 평안과 기쁨이 건강의 비결입니다. 마음의 불안 근심은 스트레스이고 스트레스가 심하면 병들게 됩니다. 기도하고 찬송할 때 마음이 즐거워집니다. 찬송하면 사단이 떠납니다. 사단은 마음에 근심을 주며 기쁨을 뺏아 갑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의 피로 구속 받은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즐겁게 살아야 하는 복 받은 자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됨, 죄사함의 기쁨이 넘칩니다. 좋으신 하나님을 묵상할 때 힘이 나고 기뻐집니다. 마음의 즐거움이 양약이고 건강의 최고의 비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