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국 시카고총영사 신년사

0
966

존경하는 한인 동포 여러분!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동포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함께하고 한인 동포사회도 큰 발전과 화합을 이루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해 고국 한반도와 미주 동포사회에서는 뜻깊은 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세계인의 감탄을 받으며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한반도 평화와 비핵화를 향한 역사적 행보에 의미있는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지난 11월 미국 중간선거에서는 20년만에 처음으로 한인동포가 연방하원에 진출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중서부지역에서는 한인 동포의 레이크카운티 재무관과 인디애나주 하원의원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주시카고총영사관으로서도 개관 5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외교 행사들을 통해 주류사회에 한국을 널리 알리고 동포사회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한해를 보냈습니다.

새해 주시카고총영사관은 맡겨진 본연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과 미중서부지역과의 전반적인 관계 증진과 더불어 민원·영사 서비스에 부족한 점이 없는지 항상 점검하고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곳 시카고와 중서부 13개주에 있는 여러 한인, 문화, 경제, 차세대 단체들과 협력하여 동포사회의 권익을 신장하고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노력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기해년 한해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새로운 발전을 이루는 한인 동포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동포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위에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