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감면 신청하세요”

459

쿡카운티 재무관실, 연장자 대상 홍보

부동산을 소유한 쿡카운티 거주 연장자의 대부분이 재산세 감면 신청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리아 파파스 쿡카운티 재무관실은 최근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부동산을 소유한 65세 이상의 쿡카운티 거주 연장자들은 ‘재산세 감면 혜택’(Senior Citizen Homestead Exemption/SCHE)을 신청해 수백달러의 재산세를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재무관실은 재산세 납부마감인 오는 8월 1일까지 SCHE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는 2만6,500명에 달하지만 아직도 대다수가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서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대상 연장자들이 SCHE 신청을 통해 절감할 수 있는 재산세 총액은 4,500만달러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에 SCHE를 신청해 혜택을 받은 연장자들이 1만9,200명에 이르나 이들도 대부분 올해는 아직 신청을 하지 않았다고 재무관실은 전했다. 파파스 재무관은 “SCHE를 신청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신청하면 수백달러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다”면서 신청을 독려했다.

SCHE를 신청하려면 재무관실 웹사이트(cookcountytreasurer.com)에 접속해 ‘Your Property Tax Overview’를 클릭한 다음, 주소와 재산세 색인번호(Property Index Number/PIN)를 기입 후 ‘Have You Received Your Exemptions in Theses Tax Years?’를 선택하고, 만약 감면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지만 신청한 적이 없다면 ‘Apply for a missing exemption’을 클릭하면 된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