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기도

274

유남수 목사(순복음충만교회)

영국의 유명한 설교자 스펄젼 목사는 기도에 대하여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 “기도는 아래에서 줄을 당겨 하늘 위에 있는 큰 종을 하나님의 귀밑에서 울리는 것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되는 대로 힘들이지 않고 줄을 당기기 때문에 하늘에 종이 울리지 아니하고, 또 어떤 사람은 단 한번만 줄을 당겨 보고 만다. 그러나 응답을 받고야 마는 기도를 하는 사람은 그 줄을 단단히 잡고 전력을 다해 계속하여 당긴다”

기도하는데 있어 가장 큰 적은 낙망입니다.(눅18:1). 다윗은 왕으로 기름부음 받은 후에도 7년 동안 고난의 길을 걸었습니다. 사울의 칼과 창을 피해 이리저리 도망을 다녔습니다. 그러나 그는 낙망하지 않고 “여호와여 나를 도와주소서” 기도하며 극복했습니다. 그리고 기도할 때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성경은 -의심은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파도와 같다(약1:5-8)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 의심없이 맡기는 것이 믿음이라고 말씀합니다. – 네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너의 경영하는 것이 이루리라(잠16:3), 또한 기도 할 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기도해야 할것을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주지 아니하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눅18:7).

그리고 기도할 때는 믿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까이 하시는 도다 저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의 소원을 이루시며 또 저희 부르짖음을 들으사 구원하시리로다(시145:18-19). 믿음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반드시 들어주신다는 약속입니다.

우리가 기도해야 할 이유가 무엇일까요?

첫째, 하나님께서 우리를 만나주시기 원하시기 때문입니다(사55:6). 우리의 길이 막막하거나 많은 길 중에 어디로 가야할지 선택이 곤란하거나 길을 잃어 방황하게 될 때에도 조용히 하나님께 기도드리면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주님께서 인생행로를 이끌어 주십니다.

둘째, 구하면 주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 있기 때문입니다.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마7:7).

일본의 어느 마을에 한 기독교인이 천 그루 정도의 과수를 가꾸고 있었습니다. 열매가 맺을 무렵, 이상한 벌레들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약을 치고 잡아도 날마다 기승을 부렸습니다. 이 분은 가족과 함께 밤을 새우며 벌레가 없어지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새벽, 수백 마리의 이상한 새떼들이 몰려오더니 한 나무에 하나씩 붙어 한 시간 만에 벌레를 전부 쪼아 먹어버려 나무들이 깨끗해 졌다고 합니다.

셋째, 예수님도 기도하셨기 때문입니다.(마14:23). 예수님은 새벽 미명부터 기도하셨고(막1:35), 피곤하신 때에도 기도하셨습니다(막6:31,46). 예수님의 생애는 기도로 시작하여 기도로 마치셨습니다. 넷째, 악한 무리로부터 벗어나고 평화를 얻기 위해서 입니다(살후3:2). 기도는 마귀의 참소를 그치게 하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성령을 받기 위해서 입니다. – 그들이 내려가서 저희를 위하여 성령 받기를 기도하니(행8:15). – 우리가 긍휼하심을 얻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히4:16).

여섯째,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6:10). 일곱째 악한 마귀의 공격을 막아내고 승리하기 위해서입니다. 마르틴 루터는 기도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아침에 두 시간을 기도하지 아니하면 그 날은 마귀에게 지는 날이다.” 바울과 실라가 밤중에 기도한 것처럼 어두운 시대를 헤치고 나아가는 길은 오직 기도하는 것뿐입니다(행16:25). 여덟째, 지혜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은 사람에게 후희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1:5).

기도는 하나님과 가까이 하는 비결이며 기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공급받는 파이프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크고 비밀한 축복을 얻게 하는 인간의 가장 위대한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