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C
Chicago
Monday, February 6, 2023
spot_img
Home종합뉴스캥거루족 다시 늘어난다

캥거루족 다시 늘어난다

인플레이션의 부담을 안은 젊은층들이 최근 부모에게 경제적 도움을 받는 추세가
급증한다는 소식이다. CNBC에 따르면 18세 이상 젊은 MZ세대 100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중 31%가 부모로부터 재정적 도움을 받고있다는 것이다.
이는 결국 팬데믹 동안 직업을 못 구한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동거하는 형태의 ‘캥거루족’ 출현 현상이 다시 등장하는 추세로 보인다고 전했다.
동거 방식이 아니더라도 자녀들은 생활비 중 자동차 할부금, 공과금 그리고 통신비 등의 전부나 일부를 지원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들어 갑작스레 해고 통보를 받게 된 빅테크 관련 업종의 젊은 층들은 일시적으로나마 부모들로부터 렌트비를 지원받거나 신용카드 빚을 대신 납부해 달라고 요청하는 케이스가 늘어난다는 지적이다.
부모들의 입장에서는 경제적 도움을 주는 이유로 45%는 부모로서 돕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생활비 지출을 지원한다는 것이 39%, 자녀의 구직이 쉽지 않아 돕는다는 것이 31%로 각각 집계됐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생활비 문제로 부모 집에 들어가 사는 캥거루족이 흔해졌다고 지적했다.
이에 CNBC는 최근의 인플레이션과 내년에 예상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이런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

RELATED ARTICLES
- Advertisment -

Most Popular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