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인 입국 30일간 전면 금지”

0
699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1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긴급 대국민 연설을 통해 미국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30일간 유럽에서의 입국 전면 금지 조치를 발표하고 있다.[AP]

트럼프, 11일 코로나사태 긴급 대국민연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미국내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11일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유럽으로부터의 모든 입국과 화물 유입을 전면 차단하는 ‘극약 처방’을 내놨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 백악관 집무실에서 행한 긴급 대국민 연설을 통해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유럽으로부터 미국으로의 여행과 입국 및 화물 유입 등을 30일간 전면 금지하는 조치를 발표했다. 이는 현재 코로나19 최대 확산국인 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 국가 국민들의 미국행을 전면 차단하는 파격적 조치로, 금요일인 오는 13일부터 30일간 시행된다고 트럼프 대통령은 밝혔다. 단, 영국에 대해서는 이 조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트럼프는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자영업자 등을 위해 연방 중소기업청(SBA)에 긴급 자금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대출을 시행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한국 상황도 주시하고 있다며, 한국과 중국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개선되고 있어 미국이 현재 한국과 중국에 대해 취하고 있는 여행 제한과 경보를 조기에 해제할 수 있는지 재평가하겠다고 밝혔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