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춤, 동요에 박수갈채

798

리틀올코리아예술단, 해롤드워싱턴도서관서 공연

리틀올

 해롤드워싱턴도서관 공연에서 리틀올코리아술단원들이 한국 전통춤인장고춤을 선보이고 있다.

리틀올코리아예술단(이사장 오신애) 14일 시카고 다운타운 해롤드 워싱턴도서관에서 다양한 공연을 통해 한국 전통 문화를 알렸다.

2015 아시안 문화유산의 달 이벤트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시카고시와 시카고공립도서관이 주최하고 시카고총영사관, 한인문화회관의 특별협찬했다. 32명의 리틀올 단원들은한국 전통동요(놀이동요, 부영화, 경복궁타령) ▲한국 전통춤(장고춤) ▲현대무용(모던 타임즈) ▲오보에 솔로연주(넬라 판타지아) ▲세계클래식음악(숭어, For The Beauty of Earth) ▲한국동요(매기의 추억, 고향의 봄, 노을) ▲아리랑 랩소디(아리랑 노래, 드럼춤)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오신애 이사장은올해로 리틀올코리아 창단 1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가 깊다. 노래, , 악기를 통해 자랑스러운 조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문화 홍보단 역할을 수행하는 단원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인 2~3세 어린이들로 구성된 리틀올코리아예술단은 매년 10회 이상의 공연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다.<현우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