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납세자번호’ 200만개 연말 만료···갱신하세요

1203

IRS “갱신 안하면 세금환급 등 불이익”

소셜시큐리티 번호가 없는 외국인이나 서류미비자들이 연방정부 세금보고를 할 때 필요한 ‘개인납세자식별번호’(ITIN) 200여만개가 오는 12월31일 만료됨에 따라 연방국세청(IRS)이 해당 ITIN 소지자들이 서둘러 ITIN을 갱신할 것을 당부했다.

10일 IRS에 따르면 지난 3년간 단 한번도 세금환급을 하지 않은 ITIN 번호는 올해 말에 만료되게 되며 중간 두자리 숫자가 83, 84, 85, 86, 87 인 ITIN 번호도 올해 말 만료되기 때문에 기한 내에 갱신을 하지 않을 경우 세금환급 지연 등의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중간 두자리 숫자가 70~82인 경우에는 이미 전년도에 만료됐지만 여전히 언제든지 갱신이 가능하다.

ITIN 갱신이 필요한 납세자들은 양식 W-7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연방국세청 웹사이트(www.irs.gov) 또는 공인회계사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ITIN은 연방 소득세 보고 용도로만 사용된다.

찰스 레티그 IRS 커미셔너는 “연방국세청은 만료를 앞두고 있는 ITIN 번호를 가진 납세자들은 하루빨리 갱신하길 권고한다”며 “올해가 지나기 전에 갱신을 해 내년 세금보고 시 불필요한 지연 등을 미연에 방지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IRS는 납세자들의 갱신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된 자료로 갱신을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박주연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