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액 1~3% 현찰 리워드 ‘꿩 먹고, 알 먹고’

1498
지출액이 많아지는 연말 샤핑 시즌에 각 크레딧카드의 혜택을 잘 활용한다면 많은 절약을 할 수가 있다.[AP]

할러데이 샤핑시즌 베스트 크레딧카드
‘체이스 프리덤’ 등 구좌 오픈 첫 3개월 일정액 지출시 보너스
이자 지불하면 되레 손해, 페이먼트 밸런스 매달 완납 바람직

본격적인 연말 할러데이 샤핑 시즌이다. 이 시즌에는 많은 소비자들이 샤핑에 나선다. 전국소매업연맹(NRF)은 올해 11~12월 연휴 샤핑기간에 7,279억에서 7,307억달러가 소비될 것으로 예측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8%~4.2%가 증가할 것으로 추산했다. 이처럼 연말 샤핑 시즌에 많은 지출이 있게 되는데 현금이나 데빗카드보다 크레딧카드로 비용을 지불한다면 그만큼의 리워드가 따라온다는 사실을 알고 실천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는 하나의 길이다. 이는 크레딧카드가 지출하는 액수만큼 달러 당 평균 1~3%의 리워드를 주기 때문인데, 이 리워드를 잘 활용한다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연말 샤핑 시즌에 활용 가능한 리워드를 주는 크레딧카드를 뱅크레이트닷컴이 소개했다.

■연말 샤핑 베스트 크레딧카드는
▲체이스 프리덤
일단 체이스 프리덤 카드는 크레딧카드 오픈 후 3개월 내에 500달러를 소비하면 150달러의 보너스 리워드를 준다. 뿐만 아니라 매 분기마다 정해지는 각 카테고리 구매 시 1,500달러까지 최대 5%의 리워드를 적립해 준다. 기타 카테고리 구매에 대해서는 구매액의 1%가 적립된다.
그리고 연회비는 없다. 특히 연말 샤핑 시즌에 이 크레딧 카드를 추천하는 것은 12월 말까지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체이스페이로 구매하는 제품에 대해 구매액의 5%가 리워드로 적립된다는 점이다.

▲디스커버 잇 캐시백
디스커버 잇 캐시백 크레딧 카드는 매 분기마다 지정된 보너스 카테고리 구매에 1,500달러의 지출마다 5%리워드를 되돌려주고 구입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1%를 돌려준다.
또한 12개월이 지나면 받는 보상은 두 배로 늘어나며 연회비도 없다. 올해 말까지 이 카드로 타겟 스토어나 아마존, 월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구매액의 5%를 리워드로 돌려준다. 리워드는 기프트카드나 캐시 리워드로 돌려받을 수 있는데 이 카드는 추가 보너스로 14개월 동안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블루 캐시 프리퍼드 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블루 캐시 프리퍼드 카드는 그로서리 샤핑에서 받을 수 있는 캐시백 적립율이 높다. 그로서리 마켓에서 지출하는 6,000달러까지에 대해 6%를 돌려주고 스트리밍 서비스 지출에 대해서도 6%를 돌려준다. 또한 주유소, 우버 등 라이드쉐어, 주차 등의 교통관련 지출에 대해 3%를 돌려받을 수 있다.
95달러의 연회비를 받지만 카드 개설 후 3개월 이내에 1,000달러를 지출하면 250달러를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12개월 동안 이자율(APR) 0%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시티 더블 캐시 카드
연회비가 없는 시티 더블 캐시 카드는 모든 카테고리에 대한 지출에 대해 구매액의 2%를 돌려준다. 리워드는 카드 고지서의 카드 값을 갚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콜스(Kohl’s) 크레딧 카드
콜스 크레딧 카드는 일반적인 리워드방식 크레딧카드와는 성격이 다르다. 하지만 최대 30%까지의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콜스는 자체적으로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1달러 당 1포인트가 적립되게 된다.
콜스 크레딧 카드는 사인업 보너스는 따로 없지만 첫 번째 구매 시 35%가 할인될 수 있도록 한다.

▲아마존 프라임 리워즈 비자 시그니처 카드
이 카드를 사용하면 연회비나 외국에서 사용 시에도 수수료가 없이 아마존에서 구매한 제품금액에 대한 최적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일단 카드를 신청하면 아마존 닷컴과 홀푸드 마켓 구맥 액으로부터 5%적립 받을 수 있으며 음식점, 주유소 등에서 2%, 그 밖에 다른 카테고리 구매에서 1%의 리워드를 돌려받는다.
특히 이 카드로 적립된 리워드는 아마존 닷컴에서 현금처럼 구매가 가능하다.

▲캐피탈 원 월마트 리워즈 크레딧 카드
캐피탈 원 월마트 리워즈 크레딧 카드는 연말 샤핑 시즌에 월마트에서 많은 샤핑을 할 일이 있다면 매우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다. 이 카드는 첫 12개월 동안 월마트페이를 사용하여 월마트에서 구매를 할 경우에 5%를 환불해준다.
또한 식료품 배달 등 아마존 닷컴의 구매에 대해서는 5%, 월마트 매장과 머피 USA 주유는 2%, 그 밖에 모든 구매에 대해서는 1%를 돌려받게 된다. 연회비는 없으며 리워드는 기프트카드, 항공권 및 호텔 등 여행관련 상품 구매 등이 가능하다.
■연말 샤핑 시즌 지출을 최적화 하는 방법은
크레딧카드의 캐시백이나 리워드를 이용한다면 지출에 대한 포인트를 적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리워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일단 큰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새로운 카드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말 샤핑 시즌은 가입보너스가 큰 크레딧 카드를 오픈하는데 최적의 시기다. 많은 카드들이 오픈하고 첫 몇개월동안 일정금액 이상을 소비할 때 5만 포인트 이상의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샤핑 액수가 늘어나거나 여행의 기회가 많은 연말 할러데이 시즌에는 무리하지 않아도 사인업 보너스를 받기위한 지출액 도달이 최적이라는 것이다.
이에 더해 각 크레딧카드 마다 리워드 폭이 큰 카테고리들이 있다. 이로 인해 크레딧카드의 적절한 조합은 리워드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크레딧카드 사용 시 주의 할 점
크레딧카드 리워드는 확실히 소비자들에 있어서 매력적일 수 있다. 하지만 리워드를 받기 위해서는 매달 카드 고지서 지출 전액을 지불해야하고 카드 이자를 지불할 때까지 기다려서는 안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크레딧카드의 편리함은 카드빚을 야기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일단 리워드를 많이 얻기 위해서 감당하지 못할 액수를 지출해서는 안 된다. 일정금액 이상이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예상보다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은 쉽다. 이에 따라 계획한 구매액수에 대해서만 카드를 사용해야하며 한 번에 하나 이상의 새 크레딧 카드를 오픈해서는 안 된다. 사인업 보너스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오히려 크레딧카드 빚을 만드는 함정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된다.
새 크레딧카드를 오픈하기 전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기위한 큰 액수의 지출이 필요한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주연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