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 비프 650만 파운드 리콜

1228

 ‘살모넬라균’ JBS 가공품

650만 파운드 가량의 그라운드 비프 제품이 살모넬라균 감염 가능성으로 전부 리콜 조치됐다.

4일 연방 농무부(USDA)는 성명을 통해 최대 규모의 쇠고기 수출회사인 JBS에서 가공한 간 쇠고기 제품 중 일부에서 살모넬라균 감염 가능성이 발견돼 총 650만966파운드 가량의 해당 제품들을 전부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리콜된 그라운드 비프를 포함한 쇠고기 제품들은 지난 7월26일부터 9월7일까지 애리조나 주 공장에서 가공된 것으로 농무부(USDA) 검역마크 안에 ‘EST. 267’ 번호가 붙은 것들이다.

당국에 따르면 지난 8월5일부터 9월6일까지 전국에서 JBS가 가공한 쇠고기 제품을 구입해 섭취한 고객들 중 16개 주에서 57명이 설사, 복통 등의 살모넬라균 감염 증세를 보여 농무부 식품안전검사청(FSIS)이 조사에 들어갔고, 그 결과 일부 제품들이 살모넬라균에 감염됐음이 밝혀졌다.

살모넬라균에 감염될 경우 12시간에서 72시간 사이에 설사,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이게 돼 대개 일주일 내에 완화되지만, 노약자 또는 어린아이의 경우 위급상황에 처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밝혔다.

연방 농무부 측은 “이미 제품을 구입해 냉장고에 보관 중인 고객들의 경우 꼭 검역마크 번호를 확인해 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석인희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