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전기차 EV6 내년 초 미국 출시

753

전기전용 크로스오버

기아 2022년 신형 EV6 크로스오 버는 기아 브랜드의 최초 배터리식 전기 자동차(BEV)이다.

EV6의 출시를 시작으로 기아는 2026년까지 세계 시장에 11종의 순 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겠다는 ‘플 랜 S’ 전략이 미국에서도 본격적으 로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EV6를 시작으로, 기아의 EV 라인 업은 “EV” 뒤에 숫자가 붙는 형태의 차명을 사용할 계획이며 뒤에 붙는 번호는 해당 차량이 라인업에서 차 지하는 위치를 나타내게 된다.

E-GMP 모듈형 플랫폼은 전기차 개발에 있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세단, CUV, SUV 등 다양한 플랫폼에 전용 EV 포트폴리오를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 한 설계는 긴 휠베이스와 넓은 스탠스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한다.

EV6는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인 융합을 의미하는 ‘오퍼짓 유나이티 드(Opposite United)’ 라는 기아의 새 로운 디자인 언어를 통합적으로 반 영하여 크로스오버로서의 기능을 제공한다.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첨단 기술로 재탄생한 클래식한 스포츠카의 분위기, 현대적인 CUV 스타일, 그리 고 쿠페와 같은 날렵한 옆 라인을 보여주고 있다. EV6는 기아 텔루라이드와 동일한 114.2인치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포드 머스탱 마하-E 의 폭과 테슬라 모델 Y의 휠베이스 및 지상고와 견줄만한 비율을 가지고 있다.

EV 플랫폼은 놀라운 성능의 GT 라인뿐만 아니라 AWD 기능과 초 고속 충전까지도 가능하게 해준다. EV6는 1회 충전으로 최대 300마일에 이르는 주행거리(AER)와 외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to-Load)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플랫 플로어 디자인으로 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내장재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기아 북미권역본부 윤승규 본부장 은 “EV6는 기아의 미래 전동화 전략에 맞추어 새롭고 혁신적인 시대의 시작을 상징하는 차”라고 강조하고, “이 혁신적인 크로스오버는 첨단 플랫폼의 다양한 이점을 활용하여 수 준 높은 기술성과 편의성을 갖춘 모 델로 EV6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줄 것” 이라고 전망했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EV6 모델들은 미국 50개 주에서 2022년 초에 판매가 시작되며, GT는 2022년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박흥률 기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