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 수록 피부나이 젊어보여야…

725

인상(人相)은 어떤 대상이 마음에 주는 느낌이다. 좋은 인상은 단순히 예쁜 외모와 구별되는 또 다른 경쟁력이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신뢰와 호감을 주려면 맑고 생기 있는 얼굴과 밝고 긍정적인 표정이 첫 조건이다. 은퇴 이후에도 사회활동과 대인관계가 중요해지며 노화로 인한 색소와 주름을 치료하는 피부과 시술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인위적으로 팽팽하고 볼륨을 선호했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부드러우면서도 활력 있는 ‘좋은 인상’을 선호한다.
나이가 들면 젊었을 때와 달리 얼굴이 변한다. 잡티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하고 주름이 늘고 굴곡이 점점 많아진다. 전체적으로 볼륨이 빠지면서 풍선 빠지듯 쭈글쭈글해진다.
김영구 연세스타피부과 강남점 대표원장<사진>은 “중장년기에는 피부 노화의 시계가 빨라지는 만큼 개인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고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피부 재생으로 주름과 탄력을 함께 해결하는 레이저회춘술은 얼굴 인상을 좋게 하는 빠르고 효과적인 선택지다” 라고 소개했다.
늘어진 피부를 재생해 탄력을 회복하고 주름을 제거하려면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피부 깊은 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복원을 하는 것이 관건이다. 대표적으로 울트라펄스앙코르 레이저는 가늘고 강력한 에너지가 피부 깊숙한 진피층까지 침투해 주름을 개선한다. 미세한 레이저가 피부 속으로 침투해 불규칙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해 재배열한다. 과거 레이저 박피에 주로 사용된 울트라펄스 탄산가스 레이저에 프락셔널 스캐너가 추가 결합 되어 목과같이 얇은 피부의 주름까지 개선 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표면의 잔주름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피코웨이 리졸브라는 레이저 치료가 있다. 피코웨이는 처음에는 문신과 색소침착을 위해 개발되었으나 이후 주름 치료에도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레이저다.
울쎄라는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고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두께에 따라 표피부터 진피층 아래 3~4.5mm의 가장 깊은 근막층(SMAS)까지 전달해 보다 근본적으로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레이저 치료다. 얼굴 전체의 볼륨을 높이고 처진 부위를 끌어 올려 라인을 매끈하게 살리는 효과가 좋다. 중년들의 고민인 이중턱과 목 라인을 비롯, 눈가 주름을 타겟치료 하며, 특히 사각턱 보톡스를 맞은 후 근육이 줄어 생긴 굴곡이나 이중 볼살이 된 경우도 시술할 부위를 잘 선택하며 개선할 수 있다.
김영구 연세스타피부과 강남점 대표원장은 “활력과 좋은 인상을 되찾는 레이저 회춘술은 환자의 피부 상태나 치료 니즈에 맞게 여러 레이저를 활용한다.” 며 “나이 들어 볼품없이 작아진 얼굴을 힘 있고 기품있는 모습으로 바꿀 수 있어 이 치료를 통해 중장년기 자신의 삶을 자신감 있게 변화시키는 계기로 삼는 분들이 많다.”고 소개했다.
중장년기에 좋은 인상을 갖기 원한다면 각자 해야 할 노력도 있다. 유쾌하고 행복한 마음은 결국 얼굴에 드러나기 때문에 평소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많이 웃어야 한다. 반대로 표정 변화가 적은 사람은 얼굴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얼굴 근육을 약해져 결국은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를 재촉한다. 나이 들수록 많이 웃어야 인상이 좋아진다고 김 원장은 강조했다.

 

<장익경 한국특파원>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1038 S Milwaukee Ave Wheeling, IL 60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