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메인 상추 또 식중독 경고

1134

이콜라이균에 오염

 

미국내 곳곳과 캐나다에서 로메인 상추로 인해 식중독균인 이콜라이(E.Coli) 대장균에 감염된 환자가 속출하고 있어 보건 당국이 모든 로메인 상추를 먹지 말 것을 권장하고 나섰다.

연방식품의약국(FDA)은 새로운 장출혈성 대장균에 오염된 것으로 보이는 로메인 상추로 인해 미국내 11개주에서 32명,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퀘벡주에서 18명이 감염되거나 질환이 발생해 캐나다 보건당국과 함께 조사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와 관련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어떤 지역에서 자랐든지 현재 로메인 상추는 먹지 않는 것이 좋고 기존에 사서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는 제품도 버리는 게 좋다며, 로메인 상추가 들어간 믹스나 샐러드 등도 먹지 않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보건 당국에 따르면 이번에 발생한 로메인 상추 관련 이콜라이 감염 증세는 올 봄에 발생한 것과는 다르며 지난해에 발생한 대장균과 같은 종류인 것으로 보인다. FDA의 스코트 고트리브 위원은 아직 로메인 공급업자에게 리콜을 요구할만큼 확실한 정보를 수집하지 못했지만, 일단 수퍼마켓과 식당들은 이번 세균의 정체가 밝혀질 때까지는 로메인의 판매나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건 당국에 따르면 아직 이번 사태에 따른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 발생한 환자 13명은 입원해 있으며, 가장 최근에 발생한 환자는 10월31일에 신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 당국은 상추를 물로 씻는 것만으로는 오염에서 안전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