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혐의 남성, 경찰에 총격···6명 부상

818
총격을 가해 경찰관 6명에게 부상을 입힌 후 대치하다 투항한 모리스 힐이 연행되고 있다.[AP]

필라델피아 자택서 8시간 대치하다 투항

마약 단속을 위해 출동한 경찰에 총격을 가해 6명을 다치게 한 남성이 8시간가량 대치극 끝에 자수했다.

15일 AP통신 등 주요 언론 보도에 따르면, 다수의 마약 관련 전과가 있는 모리스 힐(36)이 14일 오후 4시30분쯤 마약 관련 신고를 받고 필라델피아시 북부 나이스타운 소재 자택에 출동한 경찰을 향해 총격을 가했다. 급작스러운 총격에 경찰 6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힐은 이후 경찰과 장시간의 대치에 들어갔으며 다음날 자정이 지나 자수했다. 한 여성 목격자는 총격범과 경찰의 대치 과정에서 최소 100발 이상의 총격 음이 들렸다고 전했다.

또 다른 경찰 2명은 현장에서 꼼짝 못 하는 상태로 있다가 경찰 특수기동대(SWAT)가 투입되면서 5시간 만에 무사히 풀려났다. 리처드 로스 필라델피아 경찰청장은 용의자에게 전화로 변호인을 연결해주는 등 “투항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다”면서 “오늘 경찰관들이 죽지 않았던 것은 기적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부상한 경찰은 이후 모두 병원에서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사건 현장에서 가까운 템플대학 보건과학센터 캠퍼스에는 한때 폐쇄령이 내려졌다. 이날 총격전은 캘리포니아의 한 고속도로에서 트럭 탑승자가 검문하던 경찰관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한 지 이틀 만에 벌어졌다. 백악관은 여름 휴가 중인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윌리엄 바 법무장관도 이번 총격 사건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고 전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