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변경 열흘 남았어요

1512

연례등록마감 12월7일
기회 놓치면 1년 기다려야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례 메디케어 등록 기간’ 마감(12월7일)이 열흘여 앞으로 다가왔다.

이 기간을 놓칠 경우 1년간 기다려야 하거나 신규 등록의 경우 늦은 기간 만큼 벌금(한 달에 월 보험료의 1%)을 물어야 하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된다.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에 모두 가입된 사람을 제외하고는 이 기간 외에 연중 보험변경은 불가능하다는 점도 유의해야할 부분이다.

메디케어는 소득에 관계없이 65세 이상 또는 특정 장애를 가진 사람, 말기 신장질환자 등을 위한 건강보험으로 A(병원보험), B(의료보험), C(어드밴티지 플랜), D(처방약 보험 혜택) 등 4가지로 분류된다. 65세 이상 혹은 장애인으로 메디케어를 갖고 있는 사람은 반드시 처방약 보험에 가입해야 하고, 메디케어에서 지정해준 기간에만 플랜 변경이 가능하다.

신청자들은 ▶현재 복용중인 약병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카드(현재 가입된 파트 D 플랜 포함) ▶사회복지국이나 CMS에서 받은 편지 ▶개인정보(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응급 연락처, 약국 전화번호 등) 등을 준비해야 한다.

처방약 보험 가입 및 변경은 메디케어 전화(800-MEDICARE) 또는 웹사이트(www.medicare.gov)를 통해 본인이 직접 할 수도 있다.

시카고 한인사회 선도언론 시카고 한국일보
615 Milwaukee Ave Glenview, IL 60025